UPDATED. 2024-04-25 18:00 (목)
[덴탈트리뷴] 3Shape, Ivoclar Vivadent 손잡다
상태바
[덴탈트리뷴] 3Shape, Ivoclar Vivadent 손잡다
  • 윤미용 기자
  • 승인 2019.05.16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강현실 기술 교정치료 도입

COPENHAGEN, Denmark: 3Shape와 Ivoclar Vivadent는 최근 교정 치과의사, 치과의사 및 치과기공사들이 3Shape의 ‘TRIOS’ 교정용 치료 시뮬레이터와 3Shape의 수복용 디자인 소프트웨어 사용 시 Ivoclar Vivadent의 ‘IvoSmile’도 활용할 수 있도록 새로 협력하기로 했다. ‘IvoSmile’은 환자의 심미적 치과 치료를 위한 상담에서 실시간 3D 시각화를 위해 AR을 사용한다. ‘IvoSmile’은 iPad 또는 iPhone에서 촬영한 실시간 환자 이미지를 사용한다.

3Shape의 교정 및 수복 어플리케이션과 결합된 이번 통합으로 환자참여도를 높이고 치료 동의율을 위한 강력하고 감성적인 상담 툴이 탄생했다. 교정치과의사들은 먼저 구강스캐너 ‘TRIOS 3’ 및 ‘TRIOS 4’에 탑재된 TRIOS Treatment Simulator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해 치열 교정 치료를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 이후 ‘IvoSmile’을 가상 미러로 사용해 TRIOS Treatment Simulator 앱에서 환자의 얼굴에 직접 생성한 교정 치료 제안을 시각화한다. 환자는 ‘IvoSmile’로 머리를 자유롭게 움직여 모든 각도에서 치료 제안서를 볼 수 있으며, 환자의 치아 이미지를 보완해 치열 교정 및 복원 미적 옵션을 제안한다. 3Shape ‘TRIOS’ 치료 시뮬레이터 앱은 구강 내 스캔을 기반으로 한 치아 애니메이션을 사용해 교정 치료를 제안하게 된다.

Rune Fisker, 3Shape의 제품 전략 담당 부사장은 “Ivoclar Vivadent와의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다. 3Shape의 개방형 솔루션을 사용해 치과 전문의에게 환자를 참여시킬 수 있는 또 다른 환상적인 도구를 제공할 것”이라며 “환자의 경우 치료 결정 과정을 훨씬 간단하고 시각적이며 흥미진진하게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