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서울대치과병원, 독거노인 위한 어버이날 후원금 전달
상태바
서울대치과병원, 독거노인 위한 어버이날 후원금 전달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9.05.13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孝사랑 큰잔치 참여
박능후 보건복지부장관과 서울대치과병원 구기태 기획조정실장이 어버이날 효사랑 큰잔치 후원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대치과병원(병원장 허성주)은 지난 8일 광화문 세종문화회관에서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개최된 ‘2019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 13차 MOU체결 및 어버이날 孝사랑 큰잔치’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 후원금 전달식에 참여했다.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은 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중심으로 65세 이상 독거노인의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로, 다양한 민간 기업 및 단체가 협약을 통해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서울대치과병원은 서울경인 지역의 노인 복지관을 방문해 무료진료를 진행할 수 있도록 의료인력과 장비 등을 지원한다. 지난해부터 사업에 참여한 서울대치과병원은 매월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구강 전반에 걸쳐 검진을 실시, 현장에서 치료가 어려운 환자들은 별도의 심회 치료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치과 치료와 함께 치과질환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구강관리 교육도 함께 시행하고 있다.

허성주 병원장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독거노인이 30만 명을 넘어섰고, 그 중 1/4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러한 현실에서 고령화 사회를 대비하는 사회적 안전망 구축은 매우 중요한 과제다. 서울대치과병원도 이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