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2:18 (화)
[덴탈트리뷴] 중국 치과 임플란트 시장은 성장 중
상태바
[덴탈트리뷴] 중국 치과 임플란트 시장은 성장 중
  • 윤미용 기자
  • 승인 2019.05.09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평균 15~30% 성장 … 오는 2020년 8200억 원 달성 예상

치과 임플란트 워크플로우는 홍콩에서 이뤄지고 있지만 홍콩만 그런 것은 아니다. 중국 전 지역에서 치과 임플란트가 급격한 성장을 이루고 있다. 날로 성장하고 있는 중국 임플란트 시장에 관해 중국 청도에서 가장 큰 치과병원 중 한 곳의 Yi Man 원장과 미국 시카고 일리노이 대학의 구강생물학과 과장 Lyndon Cooper 박사, 그리고 중국 Dentsply Sirona Implants의 임상 및 학술담당 매니저인 Claire Li 박사와 이야기를 나눴다. 중국 임플란트 시장의 성장과 발전에 관해 자유롭게 논의했다.

[특별 인터뷰] Yi Man 원장·Lyndon Cooper 박사·Claire Li 박사

Ph. D. Cooper는 중국이 낯설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다. 중국 치과 임플란트 시장에 대한 경험은 어떤 것인가?
Ph. D. Lyndon Cooper: 우리 실험실의 중국 학생들을 통해 중국에 대해 많이 알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중국에 처음 가보니 매우 흥미로웠다. 중국은 치의학이 시작하는 단계라고 생각했는데 와보니 치의학과 임플란트는 이미 자리 잡고 있었다. 실제로 이번에 중국에서 방문했던 모든 곳들은 새 것이었다. 치과의사들도 매우 젊었다. 중국의 치과 임플란트가 자리 잡혀 있고, 모든 시설이 새 것이라는 사실이 가장 충격적이었다. 국가적으로나 치의학 커뮤니티 모두 성장 중임을 알 수 있었다.

중국 치과 임플란트 시장은 얼마나 빨리 성장하고 있으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
Ph. D. Claire Li: 중국 임플란트 시장은 급성장하고 있다. 일부에서는 향후 15~30%의 성장률을 예상하며, 2020년까지 7억 달러(원화 기준 약 8200억 원)를 초과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런 중국의 치과 임플란트 시장 성장은 주요 대도시뿐 아니라 중국 내륙지역 깊숙한 도시들에서도 볼 수 있다. 급속한 성장의 배경은 크게 3가지로 분석할 수 있다. 첫째, 경제가 성장함에 따라 점점 많은 사람들이 구강 건강에 돈을 쓰기 시작했다. 둘째, 일반인들이 임플란트 지지 치과 수복물의 장점에 눈을 뜨기 시작했다. 셋째, 임플란트 치료를 제공하는 치과의사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

Dr. Yi Man: 환자들도 임플란트에 관해 많은 정보를 갖고 있다. 환자뿐만 아니라 중국 치과의사들도 임플란트 치료에 익숙해졌고 많이 편안해졌다.

Cooper: 방문객의 관점에서 봤을 때 중국 임플란트 치과 커뮤니티는 굉장히 적극적이었고 열광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다.

과학적인 관점에서 볼 때, 중국 시장이 근거기반 연구를 지속적으로 수행할 수 있을 정도인가?
Man: 새로운 연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현 시스템을 개선하는 데에도 개방된 자세가 필요하다. 중국 내 치과산업과 치의학계에서 나오는 최신 지식들을 자신의 치료 프로토콜에 담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에 따라 치료는 보다 더 개선되고 안전한 술식이 된다. 따라서 중국 내 치과 임플란트 치료를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연구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Li: 동의한다. 이 분야에 대한 인식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엄청난 수의 브랜드가 출현하고 있지만 중국 치과의사들도 장기간의 역사를 통해 과학적으로 입증된 제품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다. 임플란트 치과의사에게 각 기업들이 자신들의 제품의 장점을 이야기하면 중국 치과의사들은 이제 임상자료를 요구한다. 환자들도 과학적으로 입증된 역사를 지닌 고품질의 임플란트를 요구하게 될 것이다. 근거 기반 연구는 현재와 미래의 중국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필수적이다.

앞으로 5년에서 10년 후 중국과 다른 지역의 임플란트 치료에서 무엇을 기대할 수 있을까?
Man: 향후 5~10년 후에는 모두 디지털화될 것이며, 임플란트 식립과 수복물도 가상 셋업으로 즉시 볼 수 있게 된다. 이미 우리의 일상에서 이런 변화는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

Li: 그렇다. 디지털화로 넘어가게 될 것이다. 시간도 절약될 것이며, 사용도 쉽다. 제품은 솔루션의 일부이기 때문에 스마트 제품들은 스마트 솔루션 아래에 속하게 된다. 또한 치과와 치과기공소의 기자재가 다르기 때문에 간단한 진료는 치과 워크플로우로 좀 더 복잡한 케이스는 치과와 치과기공소간의 워크플로우로 처리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심미성과 기능적인 면들은 누구나 아름다운 미소를 원하기 때문에 언제나 함께 하게 된다. 

Cooper: 디지털 치의학이 우리의 미래다. 아날로그와 비교해 볼때 디지털이 더 낫다. 디지털은 정확하고 아날로그 기술을 사용해 달성할 수 있는 것 이상으로 소통을 높여준다. 대부분의 내원 환자들은 치아를 위해 내원하지 치과 임플란트를 위해 내원하는 것은 아니다. 환자들은 치아 자체가 돌아오기를 원한다기보다는 더 나은 치아를 원한다. 따라서 심미성은 영원히 중요한 과제이다. 심미성, 기능, 그리고 건강의 삼박자 균형을 위해서는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이런 종합적인 치료계획과 여러 의견들을 하나로 통합하는 데 있어 디지털 플랫폼이 성공을 위한 중요한 열쇠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