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가남오스콤, ‘제5회 Empower Symposium’ 개최
상태바
가남오스콤, ‘제5회 Empower Symposium’ 개최
  • 서재윤 기자
  • 승인 2019.04.26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교정 진단 및 치료 시스템 활용법 전달

㈜가남오스콤(대표 이종각)이 지난 21일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서 ‘제5회 Empower Symposium’을 개최했다.

‘최신 디지털 교정치료: 진단에서 치료, 유지까지’를 대주제로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은 박기호(경희치대 교정과학교실) 교수, 오현근(ATA치과) 원장, 최정호(웃는내일치과) 원장, 차정열(연세치대 교정과학교실) 교수, 유형석(연세치대 교정과학교실) 교수가 연자로 나서 디지털 교정에 대한 다양한 최신지견을 전달했다.

첫 강연을 맡은 박 교수는 ‘최신 디지털 교정 치료’를 주제로 교정 진단과 치료 영역에서 디지털 기술이 어떻게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는지 고찰한 후 경희치대에서 적용하고 있는 디지털 기술과 새로운 디지털 시스템에 대해 소개했다.

오 원장은 ‘DIO ORTHONAVI SYSTEM을 이용한 전치부 교정’을 주제로 전치부 부분 교정치료에서 디지털 기술을 이용한 3D Printed Lingual Bracket System인 DIO Orthonavi System을 여러 증례와 함께 설명했다.

최 원장은 ‘성장과 치료의 평가에서 CBCT의 활용’을 주제로 CBCT superimposition에 대한 리뷰와 함께 도입 후 10년간 중첩법의 변화와 활용, 치과교정학 임상과 연구에서의 응용, 잘 알려지지 않은 장점과 활용 분야 등에 대해 짚어줬다.

차 교수는 ‘CAD/CAM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직접 제작하는 간접 브라켓 부착 시스템 사용’ 강연에서 간접 브라켓 부착 시스템의 정확성과 안정성에 대한 평가 결과를 공유했다.

끝으로 유 교수는 ‘정확하고 안전한 악교정수술을 위한 디지털 교합 분석’을 주제로 수술 전 교정치료 없이 악교정수술 후 교정치료를 진행한 비대칭이 동반된 골격성 Ⅲ급 부정교합 환자를 대상으로 수술 전의 교합양상을 정상교합자와 비교한 뒤, 악교정수술 자체에 의한 교합의 변화와 그 후의 교정치료 과정에 따른 교합의 변화를 분석했다.

한편 이날 심포지엄에는 AMERICAN ORTHODONTICS 미국본사의 아시아 매니저가 참석하기도 했다.

이종각 대표는 "이번 심포지엄에 보내준 성원에 감사드리며 다음 심포지엄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