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SIDEX 2019] 메디허브, 디지털 무통마취기 ‘i-JECT’
상태바
[SIDEX 2019] 메디허브, 디지털 무통마취기 ‘i-JECT’
  • 서재윤 기자
  • 승인 2019.04.2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니들 보상 교환에 패키지 추가 할인까지

 

메디허브㈜(대표 염현철)가 이번 ‘SIDEX 2019’에서 디지털 무통마취기 ‘i-JECT(아이젝)’과 탈착이 쉬운 전용 니들 패키지를 함께 선보인다.

‘아이젝’은 개원의들이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기존 수동형 주사기와 80% 유사한 그립감이 구현되고, 자입점 길이가 동일하게 적용된 디지털 무통마취기다. 

‘아이젝’은 Aspiration 기능으로 마취액 주입 전 모터를 역회전시켜 니들을 통해 혈액이 유입되는지 확인이 가능해 혈관에 마취액이 주입되는 의료사고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기존 마취기의 경우 마취액 주입 후 주사침을 빼낼 경우 잔류 압력으로 주사침에서 다량의 마취액이 흘러나와 불편함이 있었으나 ‘아이젝’은 모터 자동 역회전 기능으로 잔류 압력을 제거해 마취액 흐름을 해소했다.

‘아이젝’은 탈착식 배터리가 기본으로 2개 제공돼, 배터리 수명이 다 되거나 충전이 안 됐을 경우 동시 충전되는 세컨드 배터리로 바로 교체해 사용할 수 있다. 기존 플라스틱 앰플캡의 경우 멸균이 불가능하거나 내구성이 약해 불편한 점이 있었지만 ‘아이젝’의 전용 앰플캡은 메탈 시린지와 동일한 금속 재질로 멸균 후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아울러 ‘아이젝’ 전용 니들 ‘원젝’은 타사 덴탈 니들이 3~4바퀴 회전해야 탈착 가능한 것과 달리 한 바퀴도 안 되는 270도 회전으로 탈착할 수 있어 니들을 제거할 때 찔림 사고로 인한 교차감염 위험을 현저하게 낮춰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