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트리뷴] “3D 프린터 전환점 확실히 통과”
상태바
[덴탈트리뷴] “3D 프린터 전환점 확실히 통과”
  • 윤미용 기자
  • 승인 2019.04.1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병원내 프린팅 사용여부가 주된 관심사 될 듯

[인터뷰] Dr. Michael Scherer 외

미국 치과개원의인 Dr. Michael Scherer와 3D Systems의 치과사업부 부사장 겸 총괄대표인 Rik Jacobs, 그리고 Cordent 및 Core3dcentres CEO인 Sebastiaan Cornelissen과 함께 3D 프린터와 ‘NextDent 5100’에 관한 의견을 나눴다.

치과기공소의 입장에서 볼 때 ‘NextDent 5100’의 장점은 무엇인가?

Cornelissen: 치과기공소도 치과와 마찬가지로 시간에 대한 압박이 있다. 신속하게 여러 색상으로, 때로는 대량 생산도 할 수 있어야 한다. 솔직히 말해서 이런 요구사항들을 쉽게 충족시킬 수 있는 프린터가 ‘NextDent 5100’이다. 종종 치과에서 일부 스캔데이터를 보내오면 우리는 치과에서 출력 가능하도록 스마일 디자인을 신속하게 생성한다. 우리는 네덜란드에 있지만 독일 치과들도 데이터 파일을 보내온다. ‘NextDent 5100’으로 인해 2시간 내에 의뢰사항들을 처리할 수 있게 됐다.
 
‘NextDent 5100’가 출시된 이후로 어떤 피드백이 있었고, 고객이 가장 좋아하는 점은 무엇인가?
Jacobs: 이미 언급한 것 외에 중요한 점은 프린터의 정확도가 높다는 것이다. 10여 년의 3D 프린터 산업 경험을 통해 많은 프린터가 처음에는 잘 작동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정확도가 떨어진다는 것을 알게 됐다. 3D 시스템이 우리 회사를 인수했을 때, 우리 프린터는 최소 3년은 아무런 문제없이 잘 작동할 수 있도록 했다. 탁월한 리셀러 교육 및 지속적인 지원과 함께 3D 프린터 장비의 유연성, 속도, 정확도, 그리고 최종적으로 합리적인 가격대 등이 ‘NextDent 5100’의 기본이다.

Michael과 Sebastiaan과 같은 프린터 사용자로부터 많은 피드백을 얻었으며 고맙게도 샌디에고의 R&D팀은 시장이 요구한 바를 잘 경청했다. 이것이 우리 회사가 앞으로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한다. 고객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고객이 필요로 하고 원하는 것을 제공하고자 한다.

향후 3~5년 내에 전 세계 치과기공소의 50% 이상이 기공소 내 3D 프린터를 갖출 것으로 예상되는데 업계에서는 이런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가?
Jacobs: 3D 시스템은 지난해 3D 프린터의 전환점을 확실히 통과한 한해였다. 보다 쉬운 등록, 인증, 개선된 사용 편의성 및 기타 다양한 요소 덕분에 3D 프린터를 일상 작업 흐름에 통합하는 것이 훨씬 더 용이해졌다.

Scherer: 치과의사들은 이제 치과기공소들이 디지털화된 프린팅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데이터 파일을 치과기공소에 보내는 것은 이제 더 이상 이슈가 아니라 원내에서 자체 프린트할지 또는 외주로 할지가 관심사이다. 이점이 3D 프린팅이 치의학에서 성장 중인 모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