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6.16 일 19:57
상단여백
HOME 업계 업계뉴스 모바일
[왓츠뉴] 오스코텍 ‘COLLACERA’퍼티형 합성골의 혁신

전문 기업 ㈜오스코텍(대표 김정근)이 치과용 합성골 신제품 ‘COLLACE-RA(콜라세라)’를 출시해 개원가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COLLACERA’는 HA와 β-TCP가 60:40의 비율로 혼합된 합성골 이식재에 의료용으로 사용되는 고순도의 Type I Collagen을 혼합한 퍼티(Putty)형 제품이다. 

골 재생에 충분한 기간동안 안정적으로 공간을 유지해주는 HA와 골세포와의 반응성이 좋고 흡수가 용이한 β-TCP가 혼합된 이식재는 우수한 골 전도 기능을 보인다. 

이식재 내부의 Macro-pore와 표면의 Micropore가 결합된 이중 기공구조는 혈관 성장과 골세포 부착이 용이해 신생골 형성에 유리한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COLLACERA’는 청정지역에서 제조된 Type I Collagen을 특수 공법으로 혼합한 퍼티형 제품으로 수화 시 다양한 형태로 변형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뛰어난 점성으로 이식재가 흩어지지 않아 수술이 용이하다.

오스코텍 관계자는 “조작이 용이한 퍼티형 제품은 종류가 많지 않고 파우더형 제품에 비해 가격도 높아 선택의 폭이 좁았다”며 “콜라세라는 조작성뿐만 아니라 경제성까지 갖춘 안전한 제품으로 개원가에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보다 작은 규격의 경제적인 제품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으며, 오는 5월 SIDEX 행사에 맞춰 프로모션과 샘플 행사도 준비하고 있다”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박아현 기자  pah@dentalarirang.com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아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