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신흥 A.T.C Basic & Live Surgery 연수회
상태바
신흥 A.T.C Basic & Live Surgery 연수회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9.04.11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스별 해결 능력 향상 명성에 걸맞은 연수회 호평…만족도 최고

㈜신흥이 지난해 12월부터 올 3월까지 서울신흥연수센터와 용인 신흥양지연수원 등에서 진행한 ‘신흥 A.T.C Basic & Live Surgery 연수회’가 약 4달간 총 10회를 개최,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A.T.C 임플란트 연수회의 디렉터 오상윤(아크로치과) 원장을 중심으로 현동근(플란트서울치과) 원장, 정보윤(같은생각치과) 원장, 송일석(세종탑치과) 원장, 전상현(서울좋은치과) 원장, 송종태(우리샘치과) 원장 등이 패컬티로 참여해 임플란트 임상 경험이 부족한 예비 개원의를 대상으로 핵심 노하우와 임상에서 주의해야 할 내용 등을 전수했다.

특히 많은 임플란트 임상가들의 신뢰를 얻고 있는 오상윤 원장의 임플란트 수술 노하우 강연과 Surgical Approach에 따른 다양한 케이스와 형태의 임플란트 식립 실습과 진단 및 평가, 마케팅을 이용한 수술 테크닉 실습, 라이브 서저리와 특강 등이 구성돼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아울러 라이브 서저리에 앞서 연수생들의 증례 발표시간을 마련해 임플란트 케이스 해결 능력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또한 이번 연수회에서는 구기태(서울대치전원 치주과학교실) 교수의 특강도 펼쳐졌다.

‘Resolution of peri-implantitis using various methods’를 주제로 진행된 강연에서는  Full Mouth Implant 보철을 다뤘으며, Peri-implantitis 핸즈온 실습도 함께 진행되는 등 풍성한 내용으로 연수생들의 만족을 이끌어냈다.

연수회에 참가한 한 연수생은 “오랜 시간 동안 A.T.C 임플란트 연수회를 이끌어온 오상윤 원장을 비롯한 패컬티 분들의 명성에 걸맞는 훌륭한 연수회였다”며 “임플란트 기초부터 수술 계획, 식립 방법 등 유익한 임플란트 임상지식을 배울 수 있어 만족스러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