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과병원, 자폐성 장애우와 함께하는 전시회 개최
상태바
서울대치과병원, 자폐성 장애우와 함께하는 전시회 개최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9.04.03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7일까지 갤러리 치유에서 진행
(왼쪽부터) 조재현, 계인호, 김태영, 안윤모, 김세중, 이병찬 작가

서울대치과병원(병원장 허성주) 갤러리 치유에서는 지난 2일 ‘세계자폐증인식의 날’을 맞아 안윤모 작가와 자폐성 장애 친구들이 함께하는 ‘그림을 말하다’ 전시를 개최(KEB하나은행 후원)했다.

이번 전시는 오는 17일까지 안윤모 작가를 비롯해서 계인호, 김세중, 김태영, 이병찬, 조재현 등의 5인 자폐성 장애 작가들의 25점의 회화 작품이 전시된다. 이어 17일부터 28일까지는 자폐성 장애를 가진 김태영 작가의 개인전이 펼쳐진다.

안윤모 작가는 “다섯 명의 자폐성 장애 작가들은 소통의 어려움으로 늘 집이라는 한정 된 공간에서 지내야만 한다”면서 “이번 전시를 통해서 이들은 그림을 통해서 세상 밖 사람들과의 소통을 바라고 있다. 이들이 들려주는 솔직한 이야기들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성주 병원장은 “세계자폐증인식의 날을 맞아 자폐 장애인 작가들이 그림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는데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어 기쁘다” 며 “문화적 소통뿐만 아니라 서울대치과병원은 올해 6월 건립 예정인 융복합치의료동의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를 통해 치과 치료에 어려움을 겪는 많은 장애인들의 건강한 구강관리를 위해 다방면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울대치과병원은 지난해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 작가의 전시, 장애인연주자의 음악회 개최한 데 이어 올해도 장애인과 함께하는 행사를 마련했다. 2016년부터 2018년까지는 장애인 연주자를 고용해 장애인 일자리를 만들었으며, 2018년에는 보건복지부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 유치로 장애인의 구강진료에 대한 접근성 향상을 위한 공공의료기관으로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가 정식으로 들어서는 융복합치의료동은 오는 6월 완공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