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9.18 수 11:52
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인터뷰 모바일
[디오나비 인터뷰] 베세토치과 이시철 원장“서지컬 스텐트 역할 충실히 돕는 제품”

첨단 디지털 장비, 최고의 의료진, 편의를 배려한 편안하고 여유로운 공간으로 환자에게 최선의 진료를 제공하고 있는 이시철(베세토치과) 원장은 개원한 지 16년된 치주과 전문의다.

1997년 단국대학교 치과대학을 졸업하고, 치주과를 수련한 그는 10년 전 영등포의 한 대형쇼핑몰 내에 치과를 오픈하고 최적의 치과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편리하고 업그레이드 된 치료와 새로운 진료기술의 습득과 개발에 힘쓰고 환자를 가족처럼 여기는 환자중심의 병원을 구현하고자 하는 그는 기본에 충실한 진료에 임하려고 한다.

디지털 덴티스트리로 완전하게 진입하지는 않았지만, 디지털 덴티스트리 선도기업 디오의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디오나비’ 만큼은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다는 이 원장.

그는 “개원 초창기, 디오를 알았지만 최근 다양한 임플란트 키트를 접하고 난 후 다시 디오 제품을 주력으로 사용하게 됐다”면서 “‘디오나비’는 내가 원하는 정확한 위치에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환자 맞춤형 시술 가능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디오나비’는 3D 컴퓨터 모의수술 후 최상의 시술방법을 결정하며 빠르게 시술이 가능하다. 치료 전 과정을 디지털 데이터를 바탕으로 진행하기에 수술 전 3D 컴퓨터로 모의 수술을 통해 환자의 구강구조와 잇몸 뼈에 맞게 식립 위치와 각도, 깊이까지 파악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 원장은 “디지털 네비게이션 ‘디오나비’는 서지컬 스텐트 역할에 충실한 게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환자의 불편감을 줄여주는 동시에 체어타임까지 줄여줘 만족스럽다”면서 “힐링이 빠르고 내가 원하는 곳에 정확하게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디오나비’의 경우 가이드 외 서지컬 스텐트 고정이 가능하게 제작돼 있어 시술에서 가장 기본적인 스텐트 조건에 부합하는 제품인 것.

특히 이 원장은 환자의 뼈, 잇몸, 질환 등 상태에 따라 네비게이션 수술이 필요한 경우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다.

그는 “기본적으로 술자의 필요에 의해 사용해야 한다. 과거 CT가 없을 때에도 서지컬 스텐트는 중요한 과정이었고, 이제는 CT, 3D를 통해서도 환자의 상태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면서 “서지컬 스텐트 여부가 ‘디오나비’를 사용하는 첫 번째 이유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전신질환이 있는 환자, 발치 후 즉시 식립이 필요할 경우, 또한 수술에 대한 두려움을 갖고 있는 환자에게 ‘디오나비’를 적극 권하고 있다.

안전한 수술 결과 도출
이 원장의 평소 진료 철학은 환자의 ‘안전이 최고’이다.

그는 “임플란트 수술 성공률을 따질 때 술자는 98~99%라고 자부하지만, 수술을 받은 환자에게 실패한 결과가 나온 경우 그 환자는 100%의 실패율을 경험하게 된다”면서 “초기 고정율과 오랜 시간 유지하는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서는 안전이 최고”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최근에 가이드 수술, 3D 스캐너 등이 다양하게 보급되고 있다. 향후 더욱 대중화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환자에게 안전하고 효율적인 시스템으로 술자인 스스로에게 만족하는 시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 원장은 “‘디오나비’는 정확성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졌고, 술자가 필요한 것을 업체에 요청하면 즉각 보완하는 등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다”면서 “잇몸을 절개하지 않고 수술할 때, 초기 고정이 불안할 때, 그리고 더 민감한 케이스에 적용해야 할 경우 ‘디오나비’를 적극 추천한다”고 전했다.

또한 “잘 식립하고, 처음 치료 계획대로 이뤄진다면 환자에게도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며 “가이드, 즉시식립, 절개 등 술자의 판단 하에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에 대한 임플란트 시술이 포커스 맞춰 진행돼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디오나비’는 3차원 영상스캔 장비를 통해 빠른 시간 내 편안하게 구강 내를 촬영하며, 환자의 구강을 99.9% 정확하게 구현한다.

또한 수술유도장치를 통해 모의시술대로 시술이 가능한 것은 물론, 기존 제품 대비 회복이 빠르고 감염 위험이 적은 임플란트 네비게이션이다.

구명희 기자  nine@dentalarirang.com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명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많이 본 뉴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