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15 (목)
가이스트리히 코리아 어드밴스드 코스
상태바
가이스트리히 코리아 어드밴스드 코스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9.03.1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렉터 장윤제 원장, 수술 자신감 높이는 핸즈온으로 고난도 술식 흐름 짚는다

가이스트리히 코리아와 NYU 임플란트 연구회가 함께하는 ‘SINUS ELEVATION SEMINAR ADVANCED COURSE’가 6월 1일과 22일 2회에 걸쳐 대구 장윤제연합치과 지하 1층 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베이직 코스를 넘어 어드밴스드 과정을 통해 고난도 임플란트 술식의 흐름을 소개하는 이번 코스는 연구회 디렉터인 장윤제 원장이 직접 연자로 나설 계획.

장 원장은 “세계 최고 재생전문기업 가이스트리히와 미국 뉴욕대학교 임플란트과의 기본 컨셉 그리고 세계적인 임플란트 연구 교육기관인 ITI학회의 체계적인 상악동 수술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기초적인 임플란트는 식립하지만 상악동 이식 수술은 겁이 나서 시도조차 하지 못하는 임상가, 고난도 상악동 이식술을 하고 있지만 실패가 잦은 임상가, 상악동 이식술에 대한 체계적인 정리가 필요한 임상가를 위한 강연이 준비돼 있다”고 밝혔다.

강의 1회차에는 △상악동 이식 수술에 대한 궁금증과 해답 △수술의 적응증과 금기증 △상악동 이식 수술 전 감염/수술 후 감염의 처치법 △골이식재와 차폐막 그리고 임플란트의 선택 △상악동 이식수술 접근방법의 선택 기준 등을 바탕으로 이론 강연이 펼쳐진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수강생 맞춤형 Crestal approach, Lateral approach 실습이 이어진다.

2회차 강연이 진행되는 22일에는 장윤제연합치과에서 이론과 실습을 바탕으로 전 수강생들과 함께 하는 라이브 서저리가 마련된다.

특히 이번 코스는 기존 상악동 이식 수술 코스와 차별화를 둔다. 체계적인 이론 강연과 꼼꼼한 실습 그리고 배운대로 직접 해보는 실제 수술까지 이뤄지는 것.

장 원장은 “처음 임플란트를 시도하는 초보자들은 뼈가 좋은 곳에만 심는 경향이 있다. 임플란트에 대한 기본 개념이 있는 분들은 Sinus도 시도하지만 개념이 잡히지 않아 실패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라며 “재시도가 엄두나지 않는 분, 혹은 수술 후 합병증 등으로 인한 컴플레인을 받는 분 등에게 임상의 자신감을 심어주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아울러 장 원장의 오랜 임상 경험을 넘어 NYU 임플란트과에서 시술하고 있는 임상 팁과 ITI학회의 상악동 수술 개념 등을 라이브 서저리를 통해 정확하게 짚어줄 예정.

그는 “특히 코스 2회차에는 수강생들이 직접 환자를 모시고 와 수술하는 라이브 서저리 시간을 갖는다. 연구회에서 1:1 슈퍼바이저 역할을 하며, 절개, 박리, 임프레션 등 처음부터 끝까지 꼼꼼하게 지도할 것”이라며 “최상의 교육을 단 시간에 받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마지막으로 장 원장은 “임플란트는 쉬우면서도 어려운 술식이다. 특히 초보들의 경우 어려운 술식이 계속된다면 딜레마에 빠진다”면서 “딜레마를 극복하고 싶을 때, 임상에 대한 좌절감이 느껴질 때 연수회를 통해 제대로 공부하고 노하우를 적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