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3.21 목 14:52
상단여백
HOME 학술정보 치과일반 모바일
오스템·KDEI 공동 주최 블랙벨트 세미나 본격 시작원장과 직원 함께 수강 가능한 커리큘럼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와 대한치과교육개발원(KDEI)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블랙벨트 세미나가 오는 24일 경북대치과병원 1층 강당에서 열린다.

치과의사들의 요청에 따라 이번 세미나부터는 기존 스탭 대상으로만 진행되던 세미나에서 원장과 스탭이 함께 들을 수 있는 강연으로 확대된다. 강의는 보험청구부터 치과세무, 디지털 전자차트와 CAD/CAM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될 예정이다.

세미나 첫 번째 연자는 홍선아(KDEI) 교수가 맡아 ‘2019년 변동된 보험청구 이슈’를 주제로 최근 치과건강보험 이슈사항 및 변경된 사항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이세근(세무법인 텍스케어 파트너) 세무사는 ‘세무 One Day Clinic, 기본부터 세무조사까지’를 주제로 치과 운영에 꼭 필요한 세무기초지식 등을 통해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한다.

디지털 치과를 위한 강연도 마련돼 있다. 강호덕(이수 본치과) 원장은 ‘원클릭을 활용한 보험청구’를 주제로 오스템에서 출시를 앞두고 있는 통합전자차트 ‘원클릭’을 활용한 보험청구를 자세히 소개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박유진(마산대 치기공과) 겸임교수는 ‘구강스캔 데이터를 활용한 치과 CAD/CAM’을 주제로 완성도 높은 디지털 보철물 제작에 대한 강연을 펼친다.

오스템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병원사무관리사 자격 취득뿐 아니라 치과의사, 치과스탭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치과 운영에 필요한 중요한 강연들로 구성됐다”면서 “경품추첨을 비롯해 블랙벨트 취득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명희 기자  nine@dentalarirang.com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명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