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징스타] (주)메디플러스, Shade Light Plus ㆍ Apiyoo
상태바
[라이징스타] (주)메디플러스, Shade Light Plus ㆍ Apiyoo
  • 박하영 기자
  • 승인 2019.03.08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개념 구강촬영, 쉐이드 감별 시스템… 3D 인체 공학으로 효과적인 플라그 제거

스마트폰 매칭 촬영 시스템 Shade Light Plus

㈜메디플러스(대표 이준택)의 ‘쉐이드라이트 플러스(SLP)’는 스마트폰과 결합시켜 구강을 촬영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1000만 화소가 넘는 스마트폰 카메라와 SLP의 최적화된 조명을 결합해 고해상도로 구강을 촬영해 치아의 명확한 쉐이드 감별을 돕는다. 

DSLR보다 가볍고 조작이 간편하며 Wi-Fi 환경이 아니더라도 이미지 저장, 활용이 용이하다. 또한 ‘SLP’는 5500K의 색온도와 90CRI 이상의 연색지수로 자연광과 가장 유사한 광원을 재현해 다른 조명이 없어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즉시 구강을 촬영할 수 있다.

5500K의 자연광원은 언제나 최적화된 동일조건에서 정확히 색조 감별이 가능하다. 색조선택 후에는 즉석에서 촬영해 신속하게 치과기공소로 사진을 전송할 수 있다.

아울러 JTL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병원차트와 연동시켜 환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어 환자 관리에 용이할 뿐 아니라 MHL장비를 모니터에 연결해 사진을 유니트체어로 전송하면 환자와 상담이 바로 가능하다.

메디플러스 관계자는 “‘SLP’는 치과의 기존 검사 및 사진촬영 시스템을 대체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이라며 “JTL 쇼핑몰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편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메디플러스는 정기적으로 치과 내 스마트폰광학 세미나를 개최해 SLP 사용법과 치과 수익으로 이어지는 실질적인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음파전동칫솔 Apiyoo


중국 최대 음파전동칫솔 기업 네덜란드 브랜드 Apiyoo와 ㈜메디플러스(대표 이준택)가 국내 공급계약을 체결해 국내에서 시판 중인 음파전동칫솔 ‘Apiyoo P7’이 임상가들의 꾸준한 추천을 받고 있다.

중국의 Apiyoo 그룹은 음파전동칫솔에 있어서 중국 최대 기업이다. 

Apiyoo 음파전동칫솔은 네덜란드의 뛰어난 소형 전동모터 기술력과 Apiyoo 브랜드의 시너지 효과로 1년여 만에 중국에서만 500만대 이상의 판매를 달성했다.

치과 진단제품 전문개발기업 메디플러스는 중국의 Apiyoo 그룹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지난해 ‘Apiyoo P7’의 국내 론칭을 진행했다.

메디플러스는 지난해부터 Apiyoo 음파전동칫솔과 관련한 KC 인증과 안전인증, 배터리 인증을 획득해 정식으로 판매를 시작했다.

음파전동칫솔 ‘Apiyoo P7’은 △유연모드 △민감모드 △청결모드 △잇몸 보호모드 △미백모드 등 5가지 효율적인 세정모드로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분당 36,800회 음파 진동으로 강력하고 꼼꼼하게 플라그를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 타이머 기능이 탑재돼 한 군데를 오래 세정하는 문제를 방지하고, IPX7급 완전방수 기능으로 배터리 완충시 40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3D 인체 공학적 설계로 치아 굴곡에 맞춰 제작해 플라그를 40% 더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치아 마모도를 줄였다.

메디플러스 관계자는 “치과 전문제품 개발과 별도로 음파전동칫솔을 론칭한 이유는 음파전동칫솔이 구강건강을 유지시키는 데 매우 효과적이라는 것이 입증됐기 때문”이라며 “실제로 임상가들의 추천이 끊이지 않는다”고 밝혔다.

그는 “성인용 ‘Apiyoo P7’ 외에도 어린이용 음파전동칫솔도 판매 중”이라며 “현재 ‘Apiyoo’ 음파전동칫솔 대리점과 취급 병원을 모집 중”이라고 전했다.

메디플러스는 치과용 광학, 진단기기 전문 개발기업으로 2005년부터 꾸준히 제품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국내는 물론 유럽, 미주, 아시아 등 해외 20여 개 국가에도 지속적인 수출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넓혀 가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