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1:00 (화)
[핫프로덕트] ㈜신흥 ‘ZR Lucent’
상태바
[핫프로덕트] ㈜신흥 ‘ZR Lucent’
  • 박아현 기자
  • 승인 2019.03.0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미성과 강도 모두 높인 지르코니아

㈜신흥이 선보이고 있는 일본 SHOFU사의 CAD/CAM용 지르코니아 디스크 ‘ZR Lucent’가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ZR Lucent’는 높은 이트륨 함량으로 투명도를 높여 심미성을 확보하면서도 1,000Mpa 이상의 굴곡 강도를 실현한 제품. 

이트륨 함량을 높여 투명도가 좋으면 강도가 떨어지는 일반적인 지르코니아 제품과 달리 ‘ZR Lucent’는 토소 100%의 5층 멀티레이어 블록이면서도 높은 강도를 연출한다.

이는 타사와는 차별화된 토소사 고투광 지르코니아 분말을 사용해 ‘지르코니아 분말 고압 프레스법’으로 높은 투광성을 구현할 수 있다.

덕분에 인레이와 라미네이트 뿐만 아니라 전, 구치 케이스 구분 없이 브릿지에 사용 가능할 정도로 활용도가 높으며, 자연치에 가까운 보철장치 제작이 가능하다.

또한 높은 투광성과 굴곡 강도로 대구치를 포함하지 않는 경우 6본 브릿지에 대응할 수 있으며, 대구치를 포함하는 경우에는 3본 브릿지까지 대응 가능하다.

뛰어난 심미성과 높은 강도에 대한 만족뿐 아니라 또 한 가지 임상가들이 꼽는 ‘ZR Lucent’의 장점은 색감이다. 강도가 낮은 편인 일반 그라데이션 블록보다 자연스러운 색상 연출로 강도까지 높아 더욱 안정적이라는 게 임상가들의 평가.

‘ZR Lucent’의 신터링 스케줄은 5℃/분으로 최종 1450℃까지 올려서 2시간을 계류시킨 후 서서히 쿨링하면 된다.
 

[유저인터뷰] 미소라인치과기공소 이한주 소장

“심미성·강도 모두 독보적”

이한주(미소라인치과기공소) 소장은 기존에 사용하던 지르코니아색의 탁함의 해결을 원해 심미성이 좋은 지르코니아를 찾던 중 신흥의 ‘ZR Lucent’를 사용하게 됐다. 

이 소장은 “치아는 심미성은 전부라고 생각될 정도로 중요하다. ‘ZR Lucent’는 심미성이 훌륭한 데다 강도까지 뛰어난 제품”이라며 “글레이징하면서 컬러링을 통해서도 원하는 만큼의 컬러를 뽑아낼 수 있다”며 제품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어 그는 “지금까지 사용했던 프리미엄 블록 중에 특징을 크게 알 수 없는 것들이 많았던 반면, ‘ZR Lucent’는 프리미엄 블록만의 장점을 보여준다”고 설명하면서 “높은 투명성과 강도는 타 브랜드가 쫓아올 수 없을 정도의 독보적인 퀄리티를 자랑한다”고 말했다.

또한 “누구나 사용해보면 프리미엄 블록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면서 “대부분 국산 블록의 경우 가격경쟁이 심해 무너지는 경향이 있는데, ‘ZR Lucent’는 그럴 걱정이 없다. 퀄리티있는 작업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