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인터뷰] ‘A.T.C Implant 2019 Annual Meeting’서 특강하는 Dr. Maurice Salama
상태바
[특별인터뷰] ‘A.T.C Implant 2019 Annual Meeting’서 특강하는 Dr. Maurice Salama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9.03.08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inus 핵심 포인트 짚어줄 것”

‘A.T.C Implant Annual Meeting 2019’가 ‘Sinus Surgery­ Revisited’를 대주제로 임상가들을 맞이한다. 오는 24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되는 ‘A.T.C Implant Annual Meeting 2019’는 특별 연자 Dr. Salama와 함께 국내 임플란트 최정상급 연자들이 Sinus 관련 시술과 Complication 극복사례 등을 바탕으로 토론과 대담을 나누는 컨셉으로 구성된다.

본지는 4번째 A.T.C Implant Annual Meeting을 앞두고 강연을 준비하고 있는 연자들로부터 직접 학술대회에 대한 내용을 들어본다.

[인터뷰] ‘A.T.C Implant 2019 Annual Meeting’서 특강하는 Dr. Maurice Salama

“평소 한국 치과의사들의 진료 수준에 깊은 인상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A.T.C Implant Annual Meeting 2019’에서 한국 치과의사들과 함께 토론하고, 공부하면서 잊지 못할 경험을 담아가고 싶습니다”

Dr. Salama는 Online Dental Education 프로그램 DentalXP의 설립자이자 디렉터이다. 또한 Sinus와 관련해 세계에서 최고로 영향력있는 연자 중 한 명이다. 그런 그가 ‘A.T.C Implant Annual Meeting 2019’를 찾는다.

그는 이번 애뉴얼미팅에서는 ‘The New Age of Sinus Augmentation: A Modern Algorithm for the Posterior Maxilla’를 연제로 정확한 진단 방법과 3D CBCT 등을 활용해 Sinus Surgery에 가장 필요한 핵심 중 하나인 Minimally Invasive Surgery를 집중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Dr. Salama는 “과거와 비교했을 때 Sinus Surgery의 가장 큰 변화는 Piezosurgery, Neurosurgical Drills, Osseodensification, Hydraulic Techniques과 같은 Minimally Invasive하게 수술할 수 있는 장비 및 수술 기구”라면서 “이번 ‘A.T.C Implant Annual Meeting 2019’에서도 개인적인 경험에서 비롯한 지식을 가감 없이 선보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임상에서 Crestal Approach와 Lateral Window Approach 방식을 50:50으로 사용하고 있다”면서 “케이스에 따라 두 개의 방식을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지만, 임상가가 Lateral Approach에 대한 지식이 없다면 Sinus Surgery에서 언제든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합병증에 대처하는 데 한계가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DentalXP는 더 나은 치과의사가 되기 위해 열망하는 사람들을 위해 글로벌 치과를 세계적으로 ‘연결’한다는 목표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는 개인적인 목표이기도 하다”면서 “이번 ‘A.T.C Implant Annual Meeting 2019’를 통해 더 많은 치과의사들과 함께 지식을 공유하고 배우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06년 글로벌 치과 교육 커뮤니티에 대한 아이디어에서 출발한 Dental-XP는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실력과 재능이 있는 교육자로 구성돼 있으며, 많은 임상가들에게 디지털 교육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A.T.C Implant Annual Meeting 2019’ 강연 미리보기]

Sinus Augmentation: Sinus Complication
10:00 ~ 10:20
삼성서울병원 팽준영 교수

상악동의 골이식을 위한 다양한 방법과 기구들이 소개됐다. 골이식을 하지 않더라도 임플란트 식립 후에 상악동의 증상이 동반되거나 상악동염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임플란트 및 상악동 골이식 후에 발생하는 상악동염이 일차적 치료에도 해소되지 않을 경우 전신마취시설이나 전문의가 있는 상급병원으로의 협진을 어떻게 원활하게 하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Sinus Augmentation:
Comparative Study of Histo-logical Analysis
10:50 ~ 11:10
카이노스치과 함병도 원장

상악동 골이식술을 거쳐서 임플란트로 수복된 사례들을 소개하며, 상악동 골이식술의 조직학적 분석과 임상의 결과를 연결시킴으로써 그동안 제시됐던 재료 및 술식들에 대해 객관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토론할 것이다. 강연을 통해 더욱 향상된 진료 수준을 환자들에게 제공하게 될 것으로 믿는다.

Sinus Augmentation: Special LectureⅠ,Ⅱ
11:10 ~ 12:00
16:20 ~ 17:20    
Dr. Maurice A. Salama

Posterior Maxilla 임플란트 보철에는 흔히 Sinus Augmentation 술식을 활용한 하부 상악동 Augmentation을 필요로 한다. 이 술식은 다양한 형태의 Grafting 재료와 Bioactive Modifier로 예측 가능함이 입증됐다.

특히 가장 중요한 요소는 찢어짐이나 천공없는 Schniderian Membrane의 비외상 관리다. 이 과정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합병증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발된 새로운 기술을 강조하고자 한다.
또한 Sinus에 대한 Crestal과 Lateral 접근 기술은 여러 가지 다른 기술과 외과 수술을 접목해 강연할 것이다. 3D CBCT 이미지를 통한 Sinus 해부학의 이해가 적절한 진단 및 치료 계획과 어떠한 관계가 있는지를 자세히 설명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