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덴탈트리뷴] 나노다이아몬드 근관치료 가능
상태바
[덴탈트리뷴] 나노다이아몬드 근관치료 가능
  • 윤미용 기자
  • 승인 2019.02.21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GP보다 파절저항성 등 물성 우수

LOS ANGELES, U.S.: 캘리포니아에 기반을 둔 연구진들은 근관치료 후 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작지만 강력한 물질을 연구하고 있다. 나노 다이아몬드는 신경과 치수를 제거한 후 소독한 근관을 보호해 치유회복 가능성을 높여준다는 것을 임상실험 결과 확인했다.

나노 다이아몬드는 탄소로 만들어진 입자로 핀의 머리에 수백만 개가 들어갈 정도로 작다. 입자는 축구공과 비슷하지만 입자가 광범위한 약물 및 영상 요원을 전달할 수 있도록 실제 다이아몬드와 비슷한 면을 가지고 있다.

UCLA 치과대학의 구강생물학과 딘 호 교수는 “의료분야에서 나노 다이아몬드의 고유 특성을 이용하면 과학자, 의사 및 치과의사가 구강 건강에서 병변 치료를 개선하는 등 의료분야의 여러 영역의 직면 과제들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National Academy of Sciences 10월호에 ‘Clinical validation of a nanodiamond-embedded thermoplastic biomaterial’란 제목으로 게재됐다.

한편 연구진은 근관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 3명에 나노 다이아몬드가 포함된 가타퍼챠(NDGP)로 시험한 결과 3명 환자 모두 이상 통증이나 감염없이 정상적으로 치료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