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6.18 화 10:42
상단여백
HOME 업계 신제품 모바일
[왓츠뉴] ㈜메가젠임플란트, ‘Meg-Loc’시스템펙톤 소재로 내구성 UP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는 지난달 2019년 오버덴처 라인업의 첫 번째로 ‘Meg-Log’ 시스템을 선보였다.

Meg-Log 시스템은 스위스 산드레메토社 제품으로 이미 치과계 전반에 유명한 CM-LOC Attachment와 완벽한 호환성을 가진 시스템이다. 뿐만 아니라 Meg-Loc 시스템은 Retention Insert를 사용해 기존 나일론 제품 대비 물 용해도가 낮아 찢어질 걱정이 없다.

Retention Insert는 PEKK(Poly-Ether-Ketones-Ketones) 소재의 고분자 신 물질인 펙톤으로 만들어졌다. 펙톤은 PEKK 소재의 성분을 조절해 강도를 높여 탄성이 좋을 뿐 아니라 무게가 가벼워 치과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신소재 중 하나다.

또한 보철물 장착 시 텐션이 없고 전용 툴을 이용해 인서트 교체가 쉬운 특징이 있다. 아울러 최대 40˚까지 기울일 수 있어 임상적용 범위가 넓고, 어버먼트에 구멍을 최소화해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Block Out Spacer를 이용해 보철물 삽입 방향과 평행하게 셋팅할 수 있어 사후 관리의 필요성이 적다.

메가젠 관계자는 “고령화와 틀니에 대한 보험 적용으로 치과계에서 덴처 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며 “총의치의 유지력 및 안전성 미흡과 저작력 감소를 해결하기 위해 임플란트를 사용한 오버덴처가 효과적으로 사용되고 있다”면서 메가젠이 오버덴처 시스템을 연구, 개발하는 취지를 밝혔다.

메가젠은 연내 볼 타입, 마그네틱 타입 등 다양한 오버덴처 시스템을 출시할 계획이다.

 

박하영 기자  young@dentalarirang.com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하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