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05 (금)
[왓츠뉴] ㈜메가젠임플란트, ‘Meg-Loc’시스템
상태바
[왓츠뉴] ㈜메가젠임플란트, ‘Meg-Loc’시스템
  • 박하영 기자
  • 승인 2019.02.14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펙톤 소재로 내구성 UP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는 지난달 2019년 오버덴처 라인업의 첫 번째로 ‘Meg-Log’ 시스템을 선보였다.

Meg-Log 시스템은 스위스 산드레메토社 제품으로 이미 치과계 전반에 유명한 CM-LOC Attachment와 완벽한 호환성을 가진 시스템이다. 뿐만 아니라 Meg-Loc 시스템은 Retention Insert를 사용해 기존 나일론 제품 대비 물 용해도가 낮아 찢어질 걱정이 없다.

Retention Insert는 PEKK(Poly-Ether-Ketones-Ketones) 소재의 고분자 신 물질인 펙톤으로 만들어졌다. 펙톤은 PEKK 소재의 성분을 조절해 강도를 높여 탄성이 좋을 뿐 아니라 무게가 가벼워 치과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신소재 중 하나다.

또한 보철물 장착 시 텐션이 없고 전용 툴을 이용해 인서트 교체가 쉬운 특징이 있다. 아울러 최대 40˚까지 기울일 수 있어 임상적용 범위가 넓고, 어버먼트에 구멍을 최소화해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Block Out Spacer를 이용해 보철물 삽입 방향과 평행하게 셋팅할 수 있어 사후 관리의 필요성이 적다.

메가젠 관계자는 “고령화와 틀니에 대한 보험 적용으로 치과계에서 덴처 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며 “총의치의 유지력 및 안전성 미흡과 저작력 감소를 해결하기 위해 임플란트를 사용한 오버덴처가 효과적으로 사용되고 있다”면서 메가젠이 오버덴처 시스템을 연구, 개발하는 취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