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이식학회, ‘2019년 춘계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이식학회, ‘2019년 춘계학술대회’ 개최
  • 박하영 기자
  • 승인 2019.01.31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고려대…임플란트 분야 전통 연자 10명 출동

대한치과이식임플란트학회(회장 김영균, 이하 이식학회)는 오는 24일 고려대 의과대학 유광사홀에서 2019년 춘계학술대회(학술대회장 김태인)를 개최한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Saving Ailing Implants: 실패하고 있는 것 같은 임플란트, 정말 다 실패할까?’를 대주제로 임플란트 분야에 정통한 10명의 유명 연자들이 강연에 나선다.

세션 1 ‘Ailing 임플란트의 개념’에서는 구기태(서울대치전원 치주과학교실) 교수가 학술대회 포문을 연다. 이어 심준성(연세치대 보철학교실) 교수, 김남윤(김남윤치주과치과) 원장 강연이 진행된다.

세션 2 ‘Ailing 임플란트를 위한 비침습적 대처’는 김태형(김엔이치과) 원장과 이재범(미국 텍사스) 원장이 참가자들과 만난다.

오후에 진행되는 세션 3 ‘임플란트와 관련된 의료 분쟁’에서는 우승철(마포리빙웰치과) 원장과 이강운(강치과) 원장 강연을 펼친다. 특히 세션3은 치과의사 필수 보수교육 중 윤리과목 1점을 인정받을 수 있어 많은 참석이 예상된다.

마지막 세션 ‘Ailing 임플란트를 위한 침습적 대처’에서는 민경만(서울메이치과) 원장과 박준범(서울성모병원 치주과) 교수, 이승근(공릉서울치과) 원장의 강연이 예정돼 있다.

강연 외에도 포스터 발표와 특별세션 ‘Pre-Congress Oral Presentation’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한 최종 판결결과에 대한 정보가 있는 47례를 분석한 「아는 만큼 피해가는 임플란트 소송: 대표 판결 요약집」을 처음 선보이는 자리로 현장에서 할인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