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26 (화)
라이프덴토메디칼, 초이스 임플란트 세미나
상태바
라이프덴토메디칼, 초이스 임플란트 세미나
  • 박아현 기자
  • 승인 2019.01.17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 만족 높이는 효율적인 임상 술식

㈜라이프덴토메디칼이 주최한 ‘제15회 초이스 임플란트 세미나’가 지난 12일 서울대치과병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초이스 임플란트 세미나는 총 4명의 연자가 강연에 나섰으며, 일반적인 세미나에서 쉽게 접하기 어려운 주제들로 프로그램을 구성해 호평을 받았다.

세미나는 김정호(서초부부치과) 원장이 ‘임플란트 보철의 실전교합’을 주제로 포문을 열었다.
김 원장은 자신의 오랜 임상 경험 케이스를 공개하고 실전 적용 가능한 노하우를 전수함으로써 진료의 질과 환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모색했다.

이어 김효준(잠실조이치과) 원장이 ‘날개형 임플란트로 임상 효율성 높여보기’를 주제로 방어적 치료영역 및 적극적 치료영역, 경영 등 다양한 영역에서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과 어려워지는 개원환경 속 환경변화에 따른 대처방안을 다뤄 많은 박수를 받았다.

이의석(고대구로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는 ‘임플란트 주위염을 예방할 수 있는 임플란트 선택’을 연제로 임플란트 식립과 더불어 최근 치과의사들이 고민하고 있는 Peri-implantitis의 정의 및 원인, 치료법과 매니지먼트를 설명해 개원가의 골칫거리를 시원하게 해소시켰다.

마지막 강연은 이정근(아주대치과병원 치과진료센터장) 교수가 진행했다.
이 교수는 ‘항혈전제 사용환자의 치과치료’ 강의로 General principles, Background information 등 항혈전제 투여환자 치료 시의 전반적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전문적인 부분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해 임상가들의 궁금증을 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