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 앞둔 공보의 축제 ‘2019 DENTEX’
상태바
개원 앞둔 공보의 축제 ‘2019 DENTEX’
  • 박하영 기자
  • 승인 2019.01.10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역 앞둔 공보의 ‘주목’ … 성공 개원 노하우 공유할 인기 연자 대거포진
△ (왼쪽부터) 최영균 회장, 신정수 학술이사, 이광준 부회장, 한제욱 기획이사

대한공중보건치과의사협회(회장 최영균, 이하 대공협)는 내달 10일 서울 코엑스에서 ‘제19회 개원 및 경영정보 박람회(이하 DENTEX 2019)’를 개최한다.

이에 앞서 대공협은 지난 4일 역삼동 모처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DENTEX 2019’ 개최 취지와 행사 준비 상황을 설명했다.

‘DENTEX 2019’는 치과 개원 예정 중이거나 재개원을 준비하는 젊은 치과의사들을 위한 개원 박람회로 올해 18년을 맞는다. 

치과기자재, 세무, 금융, 홍보, 인테리어, 입지 서비스 등의 상품 박람회와 개원전략, 개원 경영전략을 주제로 컨퍼런스가 동시에 진행돼 특히 전역을 앞둔 공보의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최영균 회장은 “‘DENTEX 2019’는 예년과 같은 규모로 진행된다. 47개 업체가 참여해 159개의 전시부스가 마련된다”면서 “오는 4월 전역을 앞두고 개원관련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공보의를 비롯해 젊은 의사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컨퍼런스는 △성공개원 전략 BASIS △성공경영 전략 EVOLUTION △성공경영 전략 MYDRIASIS 등 3개 세션으로 나눠 진행된다.

세션1 ‘성공개원 전략 BASIS’에서는 최희수(부천상동 21세기치과) 원장이 ‘치과의원 개원 과정 A to Z(상가계약에서 진료개시까지)’강의로 포문을 연다.  

이어 정기춘(팀메이트치과) 원장, 박창진(미소를만드는치과) 원장은 강연을 통해 환자 응대 및 상담에 관한 노하우부터 인사, 회계, 세무, 노무 등 개원에 필요한 실무를 강연한다. 이어 유기영(서울탑치과병원) 원장, 이세리(다온C.S.M컴퍼니) 대표, 박준배(PMCG경영컨설팅) 대표의 강연이 진행된다.

세션2 ‘성공경영 전략 EVOLUTION’은 정미(치과건강보험연구소) 대표, 안동섭(세무법인 택스홈앤아웃) 세무사, 박주삼(IBK기업은행 대출업무위탁법인) 팀장, 나대진(단비마케팅) 대표, 김성진(엠디캠퍼스) 대표가 보험부터 세무, 개원자금, 마케팅, 결산 시스템 구축 등에 관한 정보를 전달한다.

마지막 세션 ‘성공경영 전략 MYDRIASIS’는 조성근(더웰치과) 원장의 강연에 이어 이현욱(덴트웹) 대표는 엔도, 치주, 보존, 발치 등 주요 진료에 대한 보험 기준을 강연한다. 박규화(분당 프라임치과) 원장이 ‘자외선 임플란트 강연’을, 임정빈(오스템임플란트) 부장이 치과 특성에 맞는 인테리어 기본정보를 포함해 쉽고 합리적인 인테리어 방법에 관한 노하우를 전달한다.

부대행사로 준비된 ‘황금 열쇠로 개원의 문을 열어라’ 이벤트에서는 순금으로 된 개원 성공 열쇠, PC 모니터 등의 다채로운 경품이 준비돼 있으며, 얼리버드 참석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