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프로덕트] 굿닥터스, 초소형 근관측정기 ‘Dr's Finder NEO’
상태바
[핫프로덕트] 굿닥터스, 초소형 근관측정기 ‘Dr's Finder NEO’
  • 서재윤 기자
  • 승인 2018.12.28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디서든 편리하게 근관장 측정

㈜굿닥터스의 초소형 근관장 측정기 ‘Dr's Finder NEO’가 뛰어난 정확성과 편리한 휴대성으로 개원가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굿닥터스는 치료 중 술자의 시선이 분산되는 것을 막고자 크기가 작은 근관장 측정기 ‘Dr's Finder NEO’를 개발했다. 세계에서 가장 작은 근관측정기로 불릴 정도로 휴대가 편리해 환자의 구강과 최대한 가깝게 두면서 환자에게서 시선을 떼지 않고 측정할 수 있다는 게 특징.

엔도 룰러, 스탠드, 에이프런 등 개원의가 원하는 방법으로 어디에든 편하게 거치해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Dr's Finder NEO’는 근관 측정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2가지 주파수를 사용하는 기존 제품들과 달리 3가지 주파수를 사용했다.

정밀한 사용을 위해 W.L.S. (Working Length Select) 기능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작업 길이를 10단계로 설정할 수 있으며, 캘리브레이션 보정 지그로 측정값이 정확한지 직접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어 더욱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다. 

또한 큰 사이즈의 컬러 터치 LCD 스크린과 세 가지 화면모드를 적용해 사용자가 시술상태와 근관장 측정결과 등을 인지하기 쉽다.

충전식 배터리에 마이크로 5핀 타입을 사용해 컴퓨터 USB 전원이나 휴대폰 충전기로도 충전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인터뷰] 굿닥터스 윤기철 과장

“가장 작은 근관 측정기”

“‘Dr's Finder NEO’는 정확성은 물론, 술자의 편의성까지 고려한 초소형 근관장 측정기입니다”
윤기철 과장은 ‘Dr's Finder NEO’의 강점으로 뛰어난 정확성을 꼽았다.

윤 과장은 “기본 근관장 측정기들은 2가지 주파수를 사용하지만 ‘Dr's Finder NEO’는 3가지 주파수를 사용했다”면서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측정 길이도 설정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고 정확하게 사용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어느 근관장 측정기든 시간이 지나면 측정값이 틀어질 수 있기 때문에 캘리브레이션 지그를 넣어 측정값이 정확한지 주기적으로 확인해 정확한 진단을 할 수 있다”면서 “대부분의 근관장 측정기는 값이 틀렸을 경우 본사로 보내서 수정을 해야하지만 ‘Dr's Finder NEO’는 직접 수정이 가능해 번거로움이 없다”고 덧붙였다.

어디에든 거치 가능한 편리한 휴대성도 ‘Dr's Finder NEO’의 장점.

윤 과장은 “작은 크기로 사용자가 원하는 곳 어디에든 두고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며 “환자의 구강과 화면을 가깝게 배치하면 환자에게 시선을 떼지 않고 진료에만 집중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