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1:06 (목)
경희대학교치과대학 치과교정학교실, 제2회 국제 교정심포지엄
상태바
경희대학교치과대학 치과교정학교실, 제2회 국제 교정심포지엄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8.12.2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면호흡장애서 치과의사 역할

경희대학교치과대학 치과교정학교실이 주관하고 치과교정학교실 동문회 후원으로 진행된 ‘제2회 International Scientific Orthodontic Forum’이 지난 16일 경희의료원 정보행정동에서 개최됐다.

‘수면호흡장애의 치료, 치과의사로서 어떻게 기여할 수 있을까’를 주제로 치과의사들이 궁금해 하는 실질적인 매뉴얼을 제공해 많은 호평을 자아냈다.

수면호흡장애의 하나인 폐쇄성 수면무호흡증은 노령 인구 및 비만 인구 비율이 증가하면서 지난 7월 1일부터 수면다원검사의 의료보험이 적용되고 있다. 이에 따라 치과로 의뢰되는 환자 수 또한 증가하면서 치과의사의 역할이 중요하게 요구되고 있다.

이번 포럼에서는 수면의학의 메카인 Stanley Yung Liu(Stanford Sleep Center) 교수를 초청했으며, 다학제 팀 진료 연구체제로 운영되고 있는 경희대 수면호흡장애 클리닉의 교수진(김성완(이비인후과) 교수, 황경진(신경과) 교수, 권용대(구강악안면외과) 교수, 김수정·안효원·김경아(교정과) 교수)들이 강연을 준비했다.

주최 측 관계자는 “치과의사의 입장에서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 환자를 이해하고 진단, 의뢰, 치료에 관한 최신 프로토콜과 실질적인 매뉴얼을 습득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면서 “치과의사의 진료 분야의 지평을 넓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