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서덕규 교수 초청 세미나
상태바
신흥, 서덕규 교수 초청 세미나
  • 이현정기자
  • 승인 2018.11.29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탈 없는 레진 수복 노하우 실습으로 꼼꼼히

구치부, 치경부 레진 수복의 실질적인 임상 팁을 공유하는 장이 모처럼 마련돼 개원의들의 호응을 얻었다.

㈜신흥이 지난달 18일 서울 신흥연수센터에서 개최한 ‘서덕규 교수의 쉽고 빠르고 탈 없는 실전 레진수복- Composite Resin Seminar’가 뜨거운 열기 속에 마무리 됐다. 

서덕규(서울대치전원 보존학교실) 교수가 연자로 나선 이번 세미나에서는 점차 중요도가 높아지는 레진 수복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레진 진료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방법을 공유했다. 

서 교수는 이번 강연에서 구치부 Class Ⅰ과 Class Ⅱ에서부터 치경부까지 상황에 따른 효과적인 레진 수복을 위한 접착제 선택과 올바른 사용법, 결손의 원인과 치료 전 증상 설명법, 프렙 방법 등 레진 수복의 모든 것을 다뤄 호응을 얻었다. 

또한 지각과민을 줄이는 노하우를 비롯해 피니싱 및 폴리싱 기구와 중요성을 다루며 개원가에서 실질적으로 원하는 임상팁을 명쾌하게 정리했다. 

아울러 강연 후 펼져진 실습도 매우 유익했다는 평가.  5세대 본딩재 ‘Optibond S’와 6세대 본딩재 ‘Optibond Versa’, 팩커블 레진 ‘Herculite’를 사용한 직접 레진수복을 실습하며 이론강연을 통해 배운 노하우를 손 끝에 익혔다. 

한 수강생은 “체계적인 강의와 실습, 질의응답까지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레진수복 노하우를 잘 습득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정기적인 레진 세미나가 이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