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다같이 돌자 동네한바퀴] 허남일(허남일치과) 원장
상태바
[다같이 돌자 동네한바퀴] 허남일(허남일치과) 원장
  • 서재윤 기자
  • 승인 2018.11.23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의사로서 함께 나누는 삶”

“일본 접착치의학의 대가인 마사카 선생의 치료이념 ‘하나의 치아로 평생 사용하게 한다’를 받아들여 최대한 자연치를 살리는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허남일(허남일치과) 원장은 일본에서 마사카 선생의 클리닉을 방문해 치료과정을 보고 치과의사로서 살아온 삶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그를 본받은 삶을 살기로 결심했다.

허 원장은 “많은 연세에도 불구하고 현장에서 직접 환자들을 치료하는 모습을 보고 많은 감명을 받았다”면서 “마사카 선생을 마음속의 멘토로 삼고 그의 치료이념을 따라 치료 프로토콜을 구성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허 원장은 다른 치과에서 발치하고 임플란트를 진행하려고 했던 환자들에게도 자연치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까지 조금 더 다양하게 치료 계획을 제시하고 있다.

그는 “저희 치과에서는 보존치료개념을 기본으로 MTA, 예방 시스템 등을 도입해 다양한 치료 옵션을 환자에게 제공하고 있다”면서 “이전에 원인제거에만 집중했던 것과 달리 치료 후에도 환자의 구강상태를 발전시켜 오랫동안 건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예방 프로토콜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허 원장은 다양한 치과 장비, 기구 등을 먼저 알아보고 임상에 적용하며 얻은 노하우를 주변 치과의사들과 공유하고 있다.

그는 “마사카 선생이 저에게 영향을 준 것처럼 저도 다른 원장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활용해 노하우를 쌓고 함께 나누고 있다”면서 “치과의사들도 치과장비, 기구에 대해 잘 알아야 자신이 원하는 치료를 실현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다음 추천자 청산치과 황성욱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