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치협 정책연구원, 24~25일 정책 아카데미
상태바
치협 정책연구원, 24~25일 정책 아카데미
  • 이현정기자
  • 승인 2018.11.01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의료정책 비전 조망…전문가 4인 초청 현안 진단 및 방향 토론

대한치과의사협회 치과의료정책연구원(연구원장 민경호, 이하 정책연구원)이 오는 24~25일 서울 회현역 인근 티마크그랜드호텔에서 ‘우리나라 치과의료정책의 현안과 비전’을 주제로 치과의료정책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정책연구원은 치과의료 정책 현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치과의료 정책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이번 아카데미를 마련했다. 

2015년부터 2년간 이어온 9주 의 치과의료정책 전문가 과정을 더욱 많은 회원이 참석할 수 있도록 1박2일로 압축해 아카데미 형태로 진행하는 것이다. 

올해 아카데미에는 전문가 4인이 연자로 참여한다. 

첫 번째 강연으로는 각종 방송에서 법률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법무법인 가율의 양지열 대표변호사가 ‘의료사고 소송과 언론 대응’을 강연하며, 이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신동근 의원이 치과의사 출신 국회의원으로서 치과계 현안 및 대응전략을 강연할 예정이다. 

또한 치협 이기택 고문이 치협의 경험과 비전에 대해 들려준다.

둘째 날에는 식약처장과 복지부 차관을 역임했던 라이트재단 문창진 이사장이 ‘21세기 한국사회와 의료인의 역할’을 강연한다. 

민경호 연구원장은 “치과의료정책 전반에 대해 폭넓은 식견을 가질 수 있도록 정책연구원에서 최신 보건의료와 치과의료정책의 현안과 비전을 배울 수 있는 아카데미를 마련했다”면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