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오스템, 17~18일 심미수복 원데이 세미나
상태바
오스템, 17~18일 심미수복 원데이 세미나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8.11.01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드캠 활용 수복 첫걸음 올 세라믹 보철수복 기초부터 최신 임상까지

오스템임플란트㈜가 오는 17일과 18일 양일간 강남 AIC 연수센터에서 ‘CAD/CAM System을 활용한 심미수복 One-day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코스는 이수영(서울라인치과) 원장이 디렉터를 맡고, 김태은(소중한치과) 원장이 패컬티로 나서 참가자들의 임상 업그레이드를 돕는다.

오스템 관계자는 “이번 코스는 CAD/CAM System을 활용한 심미수복 분야의 첫 단계로 디지털 덴티스트리 개론과 광학인상의 개념을 이해하는 강연”이라며 “이보클라 비바덴트사의 IPS Empress와 IPS e.max를 기본으로 활용한 CAD/CAM 올 세라믹 보철수복에 대해 기초부터 최상 임상활용까지 알아보는 코스로 구성돼 있다”고 밝혔다.

특히 CAD/CAM을 활용한 심미 보철수복에 관심있는 참가자들을 위해 CAD/CAM의 실전 활용에 초점을 맞췄다.

더 나아가 체계적인 이론 강연을 비롯해 핸즈온으로 참가자들이 직접 실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임상 노하우까지 전달할 예정이다.

코스 첫 날에는 디지털 덴티스트리 이론 강연과 세라믹 수복을 위한 셰이드 선택방법을 익히는 실습이 진행된다.

이튿날에는 CAD/CAM과 올 세라믹 수복 강연과 함께 Countouring & Crystalization of e.max Ant. Crown, Characterization with Stain & Glaze, Cementation of All Ceramic Crown with Resin Cement 등 3가지 주제를 실습하며 참가자들이 임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오스템 관계자는 “CAD/CAM System 세미나는 다양한 케이스의 이론과 실습을 통해 코스에 참가하는 연수생들의 지식과 술기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강연으로 자리 잡았다”며 “디렉터의 임상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