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2:34 (목)
김욱 원장 부산경남지역 턱관절 강연 '성황'
상태바
김욱 원장 부산경남지역 턱관절 강연 '성황'
  • 서재윤 기자
  • 승인 2018.09.2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년 턱관절 임상 노하우 공유

김욱(의정부TMD치과) 원장 초청 ‘턱관절장애, 이갈이, 수면무호흡증 임상완전정복을 위한 턱관절 One-Day 세미나’가 부산, 경남지역에서 110여 명이 참가하며 높은 인기를 이어갔다.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는 지난달 9일 부산 해운대 디오 임플란트 본사에서 ‘전국투어 제4탄 부산, 경남지역 턱관절 원데이 세미나’를 개최했다.

김욱 원장은 23년차 구강내과 전공 개원의로서 턱관절에 대한 진단, 치료 및 보험청구 등 배워서 바로 실전에 적용할 수 있는 핵심 노하우를 전달했다. 강연은 △턱관절장애의 진단 △턱관절장애의 치료 △교합안정장치요법 △보험청구 △보톡스 주사요법 △수면무호흡증의 진단 및 진료 △질의 및 응답 등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턱관절장애의 진단 강의에서는 턱관절장애 진료의 경험이 없는 일반의들도 기초적인 수준의 진료와 청구를 할 수 있도록 덴탈 파노라마, 턱관절 파노라마, 턱관절 덴탈 콘빔CT를 촬영, 판독하는 방법 등을 전달했다. 또한 Autopsy Video 강의로 턱관절내장증의 병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측두하악장애분석검사 작성 요령 및 증례를 소개했다.

턱관절장애의 치료 강의는 적외선, 저출력 레이저, 초음파, 전기 등 각종 물리치료 방법과 분사신장법, 고착해소술, 탈구의 비관혈적 정복술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임상 적용 시 주의사항을 전달했다.

아울러 턱관절장애, 이갈이 치료를 위한 강력한 무기인 교합안정장치요법과 턱관절장애, 근막통증, 두통, 이갈이 등의 보툴리눔 독소 주사요법을 강연 및 시연을 진행했으며, 코골이 및 폐쇄성 수면무호흡증의 진단 및 치료, 교정, 양악전진수술, 구강 내 장치 증례에 대한 강연으로 세미나를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