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1.13 화 13:11
상단여백
HOME 뉴스 개원가 모바일
송학선 대표, 한시 산책 저서 출간“한시 함께 음미하며 산책하실래요?”

“옛 선비의 격조야 어찌 넘보겠습니까만 제멋대로 시구를 고르고, 삶의 여행에서 만난 경물을 사진으로 담고, 또 제 말을 섞어 책으로 엮었습니다. 어찌 됐든 경(景)은 정(情)으로 인해 아름답게 된다 했습니다. 이 사진과 시들이 여러분들 마음속 아름다운 추억 하나를 깨워 되살려낼 수만 있다면 또한 바랄 게 없지 싶습니다”

㈜콩세알 송학선 대표가 『콩밝 송학선의 한시 산책 ‘봄비에 붓 적셔 복사꽃을 그린다’』를 출간했다. 

한시를 읽고 가락을 음미하며 떠오른 생각을 담은 글과 그동안 송 대표가 찍은 사진을 나란히 배치해, 마치 한시를 음미하며 산책하는 듯한 저서다.

송 대표가 64수의 한시를 읽는 방식도 『콩밝 송학선의 한시 산책 ‘봄비에 붓 적셔 복사꽃을 그린다’』의 독특한 매력이다.

먼저 한글 독음을 앞세우고 한자가 뒤따른다. 이로써 독자들이 옛 선비들처럼 소리 내 읽어보고 운율을 느낄 수 있도록 한 것. 또한 독자들이 뜻을 해석하는 데 필요한 한자 뜻풀이와 관련된 역사적 사실을 설명한 다음, 송 대표의 이야기를 전하는 방식으로 집필했다.

송 대표는 세상 이야기, 인생에 대한 성찰, 자신의 암 투병 이야기 등 64수의 한시를 읽으며 떠오른 생각을 자유롭게 전하며 독자에게 말을 건네고 있다.

이주화 기자  soundteethjh@dentalarirang.com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주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