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6:31 (목)
오스템임플란트, ‘리도카글액’ 효과적
상태바
오스템임플란트, ‘리도카글액’ 효과적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8.09.13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편하고 효과 좋은 표면마취제

오스템임플란트㈜가 지난해 말 출시한 ‘리도카글액’이 잇몸 사이사이 치주낭 부근까지 빠르고 효과 높은 마취를 가능케 해 인기를 얻고 있다.

‘리도카글액’의 가장 큰 장점은 스케일링 등 치료 시 시림통증 완화에 효과적이라는 것.

‘리도카글액’은 약 2분만 가글하면 치주낭 깊이까지 마취 후 통증을 완화시켜줘 초음파 스케일링을 통한 치석제거 후 시림 통증 유발 등으로 환자가 시술을 두려워하거나 기피하는 경우에 효과적이다. 마취가 약 30분가량 지속되기에 손쉬운 스케일링 시술이 가능하다.

또한 충치치료나 치주치료 등 침윤 마취 전 자입통증 감소, 유치 발치 전 사용 시 통증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X-ray 촬영이나 인상채득 시 구역 억제를 비롯해 구강 내 다양한 염증 치료에 사용가능해 활용 범위가 넓다.

아울러 청포도향을 함유해 마취제의 단점이었던 향 부분을 개선한 것도 눈여겨볼만하다.

오스템 관계자는 “‘리도카글액’은 기존의 겔이나 스프레이 형태보다 사용이 간편하고, 마취 지속시간 및 마취 정도가 매우 탁월하다”며 “환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통증감소, 마취 강도 및 유지시간 등 종합만족도 평가에서 19명이 매우 만족을 표할 정도였으며, 26명은 ‘리도카글액’ 추천 의향을 밝혀 환자만족도도 높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