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한국치위생과학회 사회치위생학분과회, 지역사회 치과위생사 역할 모색
상태바
한국치위생과학회 사회치위생학분과회, 지역사회 치과위생사 역할 모색
  • 이주화 기자
  • 승인 2018.09.06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세미나 및 토론회

한국치위생과학회 산하 사회치위생학분과회(회장 윤미숙)가 지역사회에서 치과위생사의 역할을 짚었다.

사회치위생학분과회는 지난달 25일 서울대학교 치의학전문대학원 교육동 401호에서 제13차 연구세미나 및 토론회를 개최했다.

연구세미나와 토론회는 ‘지역사회 치과위생사의 역할’과 ‘공중구강보건영역 학습목표 개발을 위한 논의’를 주제로 진행됐다. 세미나에서는 이근유(아산시 보건소) 팀장이 보건소 구강보건사업 현황 및 현안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치과위생사의 역할을 짚었다.

또한 이날 사회치위생학분과회는 공중구강보건영역의 구강보건행정과 구강보건정책 교재의 개발을 위해 기존에 논의했던 구강보건행정 및 구강보건정책의 학습목표와, 목표에 따른 내용을 공유하며 이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다.

사회치위생학분과회 대표간사인 신선정(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 교수는 “치위생학부 및 대학원 교육과정에서 치위생 분야의 정책적 이슈에 대한 토론과 이를 정책화 시키는 과정을 학습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다뤄져야 할 부분”이라고 말했다.

또한 신선정 교수는 “구강보건행정 분야에서도 구강보건에 한정하지 않고 보건영역의 큰 틀에 대한 이해가 우선 돼야 한다”며 “이를 위한 문헌리뷰와 검토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회치위생학분과회는 구강보건정책의 학습목표를 추가 검토 및 보완할 예정이며, 12월 경 제14차 연구세미나 및 토론회를 열고, 구강보건행정의 보건행정분야 교재 리뷰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