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오스템 ‘블랙벨트’, 내달 16일 부산서 시작
상태바
오스템 ‘블랙벨트’, 내달 16일 부산서 시작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8.08.23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청구법 및 세무회계 등 실속 프로그램

오스템임플란트㈜와 대한치과교육개발원(KDEI)이 공동 주최하는 ‘2018년 하반기 블랙벨트 세미나’가 다음달 16일 부산을 시작으로 10월 21일 대전, 12월 9일 서울에서 진행된다.

블랙벨트(Black Belt)는 오스템과 KDEI가 관리하는 병원사무관리사 1급 취득자를 일컫는다.

블랙벨트 취득을 위해서는 △두번에, 하나로 프로그램 주사용자로서 3600점 이상 획득 △교육점수 총 6000점 이상 △1급 시험 70점 이상 취득 등 검증절차가 엄격하다.

내달 16일 부산 디자인센터에서 개최되는 하반기 첫 블랙벨트 세미나에서는 올바른 보험청구 방법을 비롯해 청구 프로그램 활용법, 세무 및 회계 등 다양한 강연이 진행된다.

제정화(동부산대 치위생과) 교수는 ‘알쏭달쏭 청구입력 오류를 찾아라’를 연제로 치료 내역별 보험청구 실수를 줄이는 노하우를 설명한다. 또한 사례를 통해 보험청구 시 헷갈릴 수 있는 부분을 꼼꼼하게 짚어줄 계획이다.

이어 정예영(KDEI) 공인강사는 ‘치과 관리자가 꼭 알아야 할 세무관리’를 통해 간과하기 쉬운 치과 세무 기본 개념을 정리한다.

세미나 마지막은 홍선아(덴탈톡) 교육이사가 대미를 장식한다.

홍 교육이사는 ‘불황극복! 보험청구 노하우’를 연제로 비보험 치과진료 시대에서 보험 치과진료 시대로의 전환에 대한 현재 흐름을 설명하며, 삭감되지 않는 보험청구의 꿀팁을 전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