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8.17 금 09:05
상단여백
HOME 뉴스 학회/대학/병원 모바일
더와이즈치과병원, 내부 워크숍 성황리에성찰과 성장 위한 뜻깊은 시간

더와이즈치과병원(대표원장 임세웅)이 지난달 22일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내부 워크숍 ‘더와이즈데이’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더와이즈데이’는 ‘The wise day, The Whys Day!’를 주제로 치과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일에 대한 이유 ‘Why’에 대해 다루는 워크숍으로, 이번 워크숍에서는 ‘왜 일하는가?’를 주제로 진행됐다.

오전에는 민현기(로젠탈 교육연구소) 대표가 ‘우리는 왜 일하고 있는가?’를 주제로 직원들 스스로가 성찰하고 성장하기 위한 동기부여 강의를 진행하고, 오후에는 감정카드를 이용해 서로의 마음을 공유하는 프로그램과 퍼실리테이션 회의 기법을 통한 아이디어 공유 및 발표가 진행됐다.

임세웅 원장은 “과거의 일방적인 회의나 교육 방식이 아닌 직원들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자리이기에 더욱 의미가 있었다”며 “환자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 제공하기, 직원들 간 소통하기 등 다양한 주제가 있었는데 그 중 직원들이 원하는 복지와 관련된 내용이 가장 눈에 들어왔다. 직원들 모두가 행복하게 다닐 수 있는 병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더와이즈치과병원은 정기적인 ‘The wise day, The Whys Day!’ 워크샵을 통해 끊임없이 ‘Why’를 생각하고 연구해 내부고객과 외부고객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병원을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주화 기자  arirang@dentalarirang.com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주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