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26 (화)
[쇼케이스] ㈜덴티스 | Ovis 라인업
상태바
[쇼케이스] ㈜덴티스 | Ovis 라인업
  • 서재윤 기자
  • 승인 2018.08.09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리하고 성공적인 골이식 솔루션

㈜덴티스(대표 심기봉)는 종합 GBR 솔루션으로 ‘Ovis(오비스)’를 골이식재부터 멤브레인까지 폭넓은 라인업에서 연이어 성공시켰다. 

‘Ovis’는 임플란트 수술의 보편화와 더불어 확대되고 있는 골이식재 시장에서 검증된 품질을 바탕으로 그 입지를 탄탄히 다져가고 있다.

덴티스가 제공하는 GBR 솔루션 ‘Ovis’ 라인업은 총 7가지 제품으로 합성골, 동종골, 이종골의 이식재는 물론 흡수성 및 비흡수성 멤브레인까지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합성골 이식재 Ovis BONE BCP
‘Ovis BONE BCP’는 Hydroxyapatite(HA)와 β-TCP를 2:8의 비율로 혼합한 이상인산칼슘(BCP) 계열의 합성골 이식재다.

HA는 신생 골조직의 안정성을 유지해주는 역할로 효과적인 체적 유지를 가능하게 한다. β-TCP는 신생골 성장과 동시에 빠른 용해를 통한 이온 교환으로 신생 골아세포 유착면을 확산시킨다. HA와 β-TCP가 최적의 비율로 혼합됨으로써 신생골 생성과정에서 가장 안정적으로 체적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흡수되도록 도와준다.

또한 다공성으로 표면적을 넓히고 기공률에 따른 혈액 젖음성도 뛰어나 섬유 조직이 빠르게 침투하면서 골조직 재생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한다. 친수성도 뛰어나 혈액 또는 생리식염수와 혼합 성형 시 조작성이 우수하다. 

합성골 이식재 Ovis BONE HA
‘Ovis BONE HA’는 Hydroxyapatite(HA)로만 구성돼 있어 생체적합성과 생체활성도가 뛰어난 합성골 이식재이다. 

HA는 인체의 뼈 성분과 가장 유사한 형태와 구성의 인산칼슘으로 2차 감염 우려가 없는 무독성이며, 골성장 비계 골전도 물질로서 생물학적 적합성을 더욱 높였다.

동종골 이식재 Ovis ALLO
‘Ovis ALLO’는 Cortical(피질골)과 Cancellous(해면골)를 5:5의 비율로 혼합한 동결건조 동종골 이식재다. 

피질골은 흡수율이 낮아 신생골이 생성되는 동안 이식 부위의 공간을 유지하고, 해면골은 미네랄과 콜라겐을 함유해 세포의 부착 및 골과 혈관의 재형성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국내 기증자(한국인체조직기증원:KFTD)의 조직 우선 사용을 원칙으로 FDA와 KFDA의 엄격한 가이드라인을 통과한 안전한 원재료를 사용한다. 

특히 서로 다른 기증자에 의한 교차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단일 기증자별로 처리과정을 도입하는 등 체계적인 제조공정을 통해 안정성을 확보했다. 

천연 이종골 이식재 Ovis XENO
‘Ovis XENO’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특수 표면처리 기술을 적용한 이종골 이식재다. 

추적성이 확보된 송아지뼈를 원료로 사육부터 도축까지 엄격한 제조공정을 거쳐 얻어낸 천연골 무기질로 만들어진다.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호주에서 발행한 인증서 및 각종 검증서류들을 구비해 원료 공급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

아울러 면역학적 거부반응이 없는 인체 해면골과 유사한 다공성 해면골로 풍부한 혈관을 공급해 신생골 재생에 유리하다. 칼슘포스페이트(Ca-P) 크리스탈 이중코팅으로 세포와의 반응성을 높여 조골세포 및 파골세포와 잘 결합되며, 신생골 형성과 성장을 촉진시킨다.

이종골 이식재 Ovis XENO-P
‘Ovis XENO-P’는 100% Deproteinized Porcine Cancellous Bone(탈단백 돼지 해면골)으로 구성된 이종골 이식재이다. 

국내 최초로 인체의 뼈와 가장 유사한 돼지뼈를 원료로 사용했다. 그에 따라 뛰어난 생체적합성과 재생력을 보여주고, 소에서 유발되는 광우병 또는 크로이츠펠트 야콥병 등의 질병으로부터 안전하다.

저온소결의 특수 가공으로 천연골 고유의 구조를 보존하면서 유기물질을 완전히 제거함으로써 원재료의 특수성과 안정성을 최대한 확보했다. 뛰어난 친수성과 투과성으로 혈관 침투와 숙주 조직의 응집이 용이하고, 뛰어난 생체적합성으로 골 재생에 탁월하다.

Ovis BCP/Collagen MEMBRANE
‘Ovis BCP/Collagen MEMBRANE’은 Atelocollagen(아텔로콜라겐)과 BCP(Biphasic Calcium Phosphate)로 구성된 흡수성 콜라겐 멤브레인이다. 

정제된 아텔로콜라겐을 원재료로 해 항원성이 없고 생체적합성이 좋다. 비흡수성 멤브레인과 달리 체내에서 안전하게 흡수돼 제거를 위한 외과적 수술이 필요 없어 시술자의 부담과 환자의 고통을 줄여준다.

기존 흡수성 멤브레인은 흡수속도가 빨라 충분한 골 형성이 이뤄지지 못한 반면, ‘Ovis BCP/Collagen MEMBRANE’은 4~6개월간 차폐기능을 제공하고 골전도성 물질인 BCP 입자를 고순도로 혼합해 골 형성 보조기능까지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물리적 UV 가교 공법은 기존 멤브레인 제품들의 화학적 가교로 인한 안전성 문제를 근본적으로 차단해 안정성을 극대화했다. 인장강도도 뛰어난 박막현상이나 찢어짐이 없고 조작성이 뛰어나다.

비흡수성 멤브레인 Ovis TRM
‘Ovis TRM’은 Micro Porous d-PTFE와 titanium 및 Non-titanium으로 구성된 비흡수성 멤브레인이다. 미세 기공 PTFE 소재를 채택해 우수한 조작성과 공간 형성력을 확보했을 뿐만 아니라 박테리아의 침투를 막아주고 세포 부착 및 이식 시 혈장 단백질 흡수를 촉진한다.

특수 표면처리를 통해 기공의 크기를 키우지 않고도 연조직 부착이 가능하며, 소재의 특성상 연조직과 유착이 되지 않는 동시에 조작성이 좋아 절개를 최소화해 제거할 수 있다.

또한 볼륨 형성이나 공간이 필요한 골 증대 시술에 적용하는 Titanium Reinforced Membrane과 연조직이 부족한 케이스나 멤브레인이 외부로 노출되는 오픈 테크닉에 적용하는 Non-titanium Membrane 2가지 타입을 기본으로 총 23종의 서로 다른 형태와 사이즈로 구성돼 선택의 폭이 넓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