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26 (화)
[쇼케이스] 오스템임플란트㈜, 치과의사와 환자 모두 만족하는 구강케어 토탈 솔루션
상태바
[쇼케이스] 오스템임플란트㈜, 치과의사와 환자 모두 만족하는 구강케어 토탈 솔루션
  • 이주화 기자
  • 승인 2018.08.09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케어’도 이제 ‘토탈 솔루션’ 시대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가 전문가 미백제, 가정용 미백제 등 토탈 미백 솔루션을 구축한 것을 시작으로, 구강청결제 등을 출시하며 구강관리용품 시장에서도 탄탄한 제품 라인업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오스템은 지난 2013년 전문가 미백제 ‘BeauTis 3’를 처음 선보인 데 이어 2016년에는 전문가 미백제 ‘BeauTis 15’, 가정용 미백제 ‘BeauTis White’를 출시하며 일찌감치 토탈 미백 솔루션을 구축했다. 

이에 더해 2016년 구강청결제 ‘쿨가글’을 출시하면서 치과치료 영역뿐만 아니라 예방관리 분야에도 본격적으로 입지를 다졌다. 

최근 오스템은 전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치과계에서 예방진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사회적 변화에 따라 구강케어 분야에 더욱 힘을 주고 있다. 

지난해 미백 치약 ‘Vussen’을 출시하며 미백 솔루션의 라인업을 한층 확대한 한편, 올해는 의약품 PM 조직을 신설해 구강의약품 사업을 강화하는 토대를 구축했다. 

이에 따라 치과 개원의들에게 더욱 정확한 구강의약품 정보를 전달하는 것은 물론, OTC(Over The Counter) 구강관리용품 품목을 본격 확대할 방침이어서 주목된다. 

다양한 선택지 미백 솔루션
오스템은 전문가 미백제 ‘BeauTis 3’, ‘BeauTis 15’와 가정용 미백제 ‘BeauTis White’의 라인업을 구축함으로써 토탈 화이트닝 솔루션을 제공했다. 

오스템의 미백제는 모두 식약처의 허가를 받은 안전한 제품이다. 오스템 관계자에 따르면 전년 대비 2017년 매출이 280% 성장하고, 거래처가 390% 확대되는 등 개원가의 호평을 받고 있다. 

치아미백 시 환자에 따라 과도한 지각과민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으며, 심한 경우에는 치료의 중단을 요구하는 경우까지 발생하기도 한다.

이러한 증상은 미백 효과에 영향을 주는 주요소인 과산화수소의 농도 때문에 발생한다. 과산화수소의 농도가 높아지면 미백효과는 향상되나, 환자에 따라 지각과민 증상을 느낄 수 있다.

이와 같은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등장한 미백제 ‘BeauTis 3’는 과산화수소 농도가 3%에 불과해 시림현상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미백제 ‘BeauTis 15’의 경우에는 과산화수소의 농도가 15%로 강력한 미백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특수 활성제를 첨가해, 동일한 농도의 다른 미백제보다 빠른 시간 내에 우수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오스템의 자가 미백제로는 ‘BeauTis White’와 출시 예정인 ‘HomeTis’가 있다. 
‘BeauTis White’는 시림 증상이 없는 셀프치아미백제로 단독 사용 시 하루에 30분, 2주 사용으로 우수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BeauTis White Light Gel’은 광조사기와 함께 사용했을 때 그 효과가 더 뛰어나다. 광조사기와 병행했을 때, 하루에 5분씩 3회 사용 시 일주일 만에 우수한 미백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BeauTis White’는 저자극 미백제로 잇몸과 입술 화상까지 해소해, 기존 미백제의 필수품이었던 Custom tray나 잇몸 DAM도 필요 없다.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HomeTis’ 또한 과산화요소의 함량이 10%인 제품과 15%인 제품으로 구성돼 있어 사용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HomeTis’는 하루에 4시간 이상, 10일 이상 사용했을 경우 강력한 미백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오스템이 선보인 미백치약 ‘Vussen’은 치아 상태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 환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타사의 미백 치약이 단일 미백 치약으로 판매되는 것과 달리, 오스템은 치아의 민감도와 착색 정도에 따라 주성분의 농도가 다른 치약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강한 유지력 또한 ‘Vussen’의 장점이다. ‘Vussen’은 치아를 코팅하는 효과가 있어 미백 효과를 유지하고 착색을 방지한다. 

‘Vussen H’는 지각과민 증상이 있는 환자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며, ‘Vussen 7’, ‘Vussen 15’, ‘Vussen 28’은 착색 정도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우수한 미백 효과를 자랑한다. 

저자극에도 탁월한 청량감 ‘쿨가글’
오스템은 치과 전용 구강청결제 ‘쿨가글’을 출시하면서 치과치료에서 예방까지 영역을 확대하고, 높은 인기를 바탕으로 입지를 다졌다. 

‘쿨가글’은 치과 병의원에서만 판매하는 구강청결제로 구강 내 유해세균을 99.9% 제거하는 등 강력한 살균력을 자랑한다. 

치면 세균막 생성 억제와 치아우식균, 치주질환 원인균 등 구강 내 미생물 억제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 치석의 부착, 치은염, 충치 등을 예방하며 구취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치료 후 관리가 필요한 보철 환자, 세균감염 발생이 쉬운 발치 환자, 잇몸 관리가 필수적인 임플란트 환자, 장치로 인해 칫솔질이 어려운 교정환자 등의 구강관리에도 편리하며 효과도 뛰어나다. 

특히 구강청결제의 청량감을 더하기 위해 함유된 알코올이, 지나칠 경우에는 구강건조증을 야기하거나 구강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쿨가글’은 저 알코올의 구강청결제로 낮은 자극에도 높은 청량감으로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실제로 ‘쿨가글’은 지난 ‘SIDEX 2016’에서 진행된 구강청결제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청량감, 구강 자극 적정성, 맛과 향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또한 오스템은 최근 1.5L의 대용량 ‘쿨가글’과 디스펜서를 출시함으로써 치과 파우더룸 및 화장실에 비치해 치과 진료 후 환자 서비스용으로 활용할 수 있어 그 인기를 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