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비트, ‘Perfect Clear 2’
상태바
휴비트, ‘Perfect Clear 2’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8.08.09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스 코팅 방식 본딩↑ 치아손상↓

출시 후 10여 년 동안 높은 투명성과 우수한 품질로 치과의사들에게 큰 인기를 얻는 제품이 있다.

휴비트가 판매하고 있는 사파이어 세라믹 브라켓 ‘Perfect Clear 2’.

‘Perfect Clear 2’는 세라믹 원자재를 깎아 만드는 제조방식으로 제품이 투명하기에 심미적인 교정치료를 원하는 환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기존 사파이어 세라믹 브라켓은 메탈 브라켓에 비해 강도가 약한 한계가 있던데 반해 ‘Perfect Clear 2’는 티타늄으로 코팅해 파절 강도를 증가시켰으며, 슬라이딩이 잘 된다.

이는 휴비트가 임플란트 표면처리 방식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해 코팅의 두께, 재료 선택 등 수많은 실험을 거쳐 얻어낸 결과이기도 하다.

아울러 ‘Perfect Clear 2’는 본딩과 디본딩이 쉽다. 특수 열처리한 베이스 코팅으로 치아와 브라켓 베이스의 적합도를 최적화해 강한 본딩력을 확보한 덕분이다. 브라켓 중앙에만 본딩력을 집중시키고, 테두리에는 디본딩 시 필요한 공간을 확보한 방식인 하프베이스 코팅으로 인해 디본딩이 간편하다.

치아 손상을 줄여 더 나은 결과를 보여준다는 것 또한 ‘Perfect Clear 2’의 장점으로 꼽힌다.
치아 표면이 고르지 못한 점을 감안해 화학적 반응을 최소화시킨 베이스 코팅 방식으로 치아 손상을 줄여주며, Wing을 라운드하게 처리해 이물감을 감소시켜 환자의 불편함을 최소화한다.

휴비트 관계자는 “‘Perfect Clear 2’는 외국의 우수한 제품에 비해 손색이 없을 정도로 성능이 뛰어나다”며 “임상에서도 부드러운 기술을 구사하는 데 무리가 없을 정도로 티타늄 코팅 표면 처리가 잘 돼 있다”고 설명하면서 “Mono Crystalline 결정으로 투명도가 높아 성인교정환자의 심미적인 요구에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