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26 (화)
메가젠, ‘FACEGIDE’로 디지털 양악 솔루션 새 장
상태바
메가젠, ‘FACEGIDE’로 디지털 양악 솔루션 새 장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8.08.09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단부터 가이드 수술까지 ‘OK’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의 R2GATE가 그동안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디지털 악안면 솔루션의 새로운 장을 열고 있다.

메가젠이 출시한 ‘R2GATE FACEGIDE’는 직관적인 치료계획과 3D 모의시술, 정밀하고 효과적인 양악시술을 위한 Guide와 Plate, 모두를 제공하는 디지털 양악 솔루션이다. CBCT를 기반으로 STL을 추출하고 모의시술을 위한 Virtual Osteotomy & Fixation 과정을 실현한다.

그동안 CT를 이용한 단순한 이동량 분석 및 Wafer 제공에 그쳤던 양악 솔루션을 진단, Virtual surgery, 분석 및 확인, 가이드 수술로 이어지는 디지털 솔루션으로 한 단계 발전시킨 제품이다.

미세한 움직임까지 포착
성공적인 수술을 위해서는 정확한 술전 진단과 정밀한 수술계획이 중요하다. CBCT 특성상 피할 수 없는 환자의 미세한 움직임으로 발생하는 CT 분석 오류가 최후 수술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R2GATE의 CT reorientation 기능은 CT 촬영 시 발생한 환자 얼굴의 위치 오류를 교정하고, 이를 기준으로 CT 데이터를 재정렬하며, 올바른 진단을 위한 최선의 데이터를 제공한다.

오차변수 사전 제거
‘SAW-GUIDE’는 술자로 하여금 모의시술에 의해 결정된 절골위치와 술식에 따라 최소한의 오차 범위에서 절골과정을 완성하며, 빠르고 정확하게 셋업 포지션에 이를 수 있도록 돕는다. 절골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차의 변수를 사전에 제거하며 안전하게 절골과정을 마무리할 수 있다. 절골과정의 현실화 또한 ‘SAW-GUIDE’의 장점이다. 환자의 특징에 따라 절골위치 선정 및 절골범위, 삭제량을 조절해줘 주요 해부학적 부위를 보호해준다.

‘FACE-PLATE’ 수술 시간 단축
환자의 CBCT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작된 ‘FACE-PLATE’는 골 적합 과정(벤딩)을 최소화한다. 환자 데이터로 디자인되고, 가공돼 수술 중 골 적합을 위한 임의변형 과정 없이 완벽하게 골 표면 위에 Fitting 및 Fixation됨으로써 수술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메가젠 관계자는 “‘SAW-GUIDE’를 이용한 절골과정과 동시에 형성된 Drilling Guide Hole이 ‘FACE-PLATE’ 고정을 위한 Fixation Hole로 사용됨으로써 Fixation을 위한 추가 드릴링이 필요 없다”며 “사전에 형성된 Fixation Hole은 술전 계획의 지표가 돼 수술상의 오차를 측정하고, 수정할 수 있어 더욱 정밀한 수술을 가능케한다”고 자신했다.

또한 “‘R2GATE FACEGIDE’는 안전성, 예측가능성, 정확성 그리고 술자의 효율성까지 모두를 고려한 디지털 양악 솔루션”이라고 평가하며 “R2GATE, DOD(Digital Oral Design)와 함께 디지털을 선도하는 메가젠의 대표제품이 될 것”이라고 제품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