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덴탈트리뷴] Nobel Biocare, 지르코니아 임플란트 출시
상태바
[덴탈트리뷴] Nobel Biocare, 지르코니아 임플란트 출시
  • 윤미용 기자
  • 승인 2018.07.12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EuroPerio9서 금속없는 Nobelpearl 선보여

치과이식술의 최근 경향은 자연치의 모양과 느낌을 가진 세라믹 기반 솔루션에 대한 환자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를 염두에 둔 Nobel Biocare는 최근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EuroPerio9에서 알루미나 강화 지르코니아 기반 임플란트 ‘NobelPearl’을 선보였다.

티타늄 임플란트의 대안으로 금속이 함유되지 않은 ‘NobelPearl’은 우수한 연조직 부착 및 낮은 염증 반응을 위해 설계됐다. 지르코니아 소재는 특히 얇은 치은을 가진 환자에게 효과적이다. 이것은 일체형 또는 세라믹 임플란트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Two-piece의 가역적 시멘트 없는 내부연결구조로 접합 세라믹 임플란트에 비해 큰 회복적 유연성을 제공한다.

‘NobelPearl’을 사용하면 연조직 염증 및 임플란트 주변 점막염 및 임플란트 주위염의 발생과 관련된 구강 내 합착 중 과다 시멘트의 위험을 피할 수 있다. 

Tapered-drill Protocol과 결합해 ‘NobelPearl’의 thread 디자인 및 tapered 임플란트 형상은 높은 안정성을 보인다. 골유착능은 친수성 Sandblasted 및 Acid-etched ZERAFIL 표면뿐만 아니라 부분적으로 가공된 칼라의 도움을 받아 이루어진다. 임플란트의 최종 Shaping 후에 소결 또는 마무리가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높은 수준의 정밀도 및 정확도가 가능하다.

‘NobelPearl’은 단일 단위에서 다중 단위까지 광범위한 표시가 가능하며, two-piece 임플란트의 작업 흐름을 따른다. 이것은 NobelClinician 소프트웨어와 NobelGuide Pilot Drilling으로 안내되는 임플란트 수술 치료계획을 포함한 Nobel Biocare의 디지털 작업에 통합될 예정이다.

또한 올해 말에 DTX Studio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환자에게 NobelPearl Ceramic Base CAD/CAM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Nobel Biocare의 Hans Geiselhringer 대표는 “세라믹 임플란트에 대한 환자의 요구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NobelPearl’을 통해 마침내 완전히 메탈 없는 최초의 나사 유지형 two-piece 임플란트 시스템을 선보이게 돼 매우 자랑스럽다”면서 “세라믹 치과용 임플란트 기술에 대한 수 년 간의 활발한 연구결과로, 임상적으로 입증된 TiUnite 표면을 가진 Nobel Biocare의 다양한 치과용 티타늄 임플란트에 흥미진진한 무금속 풀 세라믹 치과용 임플란트 옵션이 추가됐다”고 말했다.

EuroPerio9에서 Nobel Biocare가 발표한 여러 개발제품 가운데는 GalvoSurge의 ‘Dental Implant Cleaning System GS 1000’이 있다. 장기적인 임플란트 유지 보수를 염두에 두고 설계된 이 제품은 2019년 초부터 회사의 독점적인 글로벌 유통 파트너인 NobelBiocare를 통해 제공된다. 또한 X-Nav Technologies의 X-Guide는 NobelPearl과 완벽하게 통합된 임플란트용 3D 내비게이션 시스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