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EX 2018] 메디허브, ‘아이젝’ 프리론칭
상태바
[SIDEX 2018] 메디허브, ‘아이젝’ 프리론칭
  • 이현정기자
  • 승인 2018.07.05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통마취기도 ‘디지털’ 시대

 

메디허브㈜(대표 염현철)가 올 하반기 디지털 무통마취기 ‘아이젝(I-JECT)’ 정식 출시를 앞두고, 이번 ‘SIDEX 2018’에서 ‘아이젝’을 프리론칭했다.

‘아이젝’은 서울대치과병원 의료기기 R&BD 플랫폼과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연구, 개발한 스마트 자동 마취액 주입기다. R&BD 플랫폼이 야심차게 선보이는 시제품으로 지난해 개발단계부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아이젝’은 주입 속도 조절과 약물 정량주입이 어려웠던 수동 주사기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약물 주입시간이 길던 유선타입 무통마취기의 단점까지 모두 보완한 제품으로 이번 ‘SIDEX 2018’에서도 많은 관심을 모았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적용해 한 손으로 움켜쥐기도 편하고, 익숙한 포즈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술자의 손에 가해지는 피로도를 해소한 것이 장점.

메디허브는 그간의 피드백을 통해 배터리를 푸쉬형 탈착 방식으로 개선하는 한편 전용니들을 사용해 보통 3~4회 회전해야 장착되는 니들을 단 270° 회전만으로 장착되도록 고안하는 등 사용자의 편의를 더한 제품으로 발전시켰다.

염현철 대표는 “‘SIDEX 2018’을 찾은 국내 치과의사뿐만 아니라 해외 바이어들의 반응이 매우 좋아 글로벌 마켓에서의 성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