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1.16 금 09:44
상단여백
HOME 뉴스 학회/대학/병원 모바일
대한치과교정학회지 세계 4위 IF 위엄JCR IF 최고치 경신

전 세계 SCI 저널 영향력과 인지도를 평가하는 Thomson Reuters사의 JCR Impact Factor의 2017년도 결과가 지난달 7일 발표됐다.

조사결과 대한치과교정학회(회장 국윤아, 이하 교정학회) 저널(KJO)이 전 세계 치과교정학 저널 중 4위의 Impact Factor를 기록해 교정학에서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음을 보여줬다. 이와 함께 저널등급인 Quartile등급도 Q2로 상향됐다.

교정학회 측은 “자체 분석한 결과 자가 인용은 예년과 비슷한 수준이나 교정학회지 논문을 다른 치과교정학 학술저널에서 인용하는 횟수는 크게 증가했다”면서 “Impact Factor가 높아져 이런 결과가 나온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교정학회KJO는 2008년 SCIE에 등재된 이후 Impact Factor를 높이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교정학회 편집위원회는 “2017년부터 e-publish ahead of printing을 시작해 논문이 Pubmed와 같은 학술 논문 검색 데이터베이스에 빠르게 노출되게 하며 인용을 촉진한 것이 주된 요인”이라면서 “앞으로도 계속 인용률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고안하고, 적용하며 우수한 논문을 끌어 모으기 위해 학회지의 지속적인 홍보 및 심사, 편집 시스템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구명희 기자  nine@dentalarirang.com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명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