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2:18 (화)
닥터픽, 진공 구강케어기 탄탄한 국내 판로 확보
상태바
닥터픽, 진공 구강케어기 탄탄한 국내 판로 확보
  • 이주화 기자
  • 승인 2018.06.2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과 유통 업무협약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닥터픽(대표 현기봉)이 자체 개발한 진공구강케어기 ‘Vacuum Oral Care’를 국내 치과대학병원, 치과병의원 및 치과 공공기관에 공급, 유통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지난 14일 신흥과 체결했다.

진공구강케어기 ‘Vacuum Oral Care’는 스스로 구강 관리를 하는 것이 어려운 장애인, 노약자, 중환자의 구강위생 관리를 위해 제작된 세계 최초 진공 잇몸 케어 및 구강세정기다. 일반인의 경우에도 칫솔질을 보완하거나 잇몸 관리 등 구강위생 관리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임상시험을 통해 진공압을 이용한 치간의 음식물과 치태를 제거와 잇몸 마사지 성능을 입증받았다. 

이번 신흥과 체결된 국내 유통계약은 2016 Making More Health Change maker 대상, 2017 미래성장동력 챌린지 대상, 2018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등 제품 혁신과 개선을 통한 국내외적
활약의 결과로 평가된다. 

‘Vacuum Oral Care’ 개발자인 현기봉 대표는 “치과를 운영하면서 많은 환자와 소통하고 그들이 느끼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제품 개발을 시작하게 됐다”며 “신흥과의 계약을 통해 탄탄한 국내 판로를 확보 할 수 있게 됐으며, 이를 통해 몸의 불편함으로 인해 구강 위생 관리에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에게 더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닥터픽은 일본, 홍콩, 중국, 호주, 프랑스 등 해외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으며, 이들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