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병무 교수, SCI급 저널 표지 인물 장식 화제
상태바
민병무 교수, SCI급 저널 표지 인물 장식 화제
  • 이현정기자
  • 승인 2018.06.15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치의학 자긍심 제고

민병무(서울대치의학대학원 구강생화학교실) 교수가 다음달 발간되는 SCI급 저널 『International Journal of Oncology』(Vol. 53, No 1)의 표지를 장식한다.

저널 안쪽 표지에는 민 교수의 연구성과와 경력을 자세히 소개하고, 의미를 부여하며 한국 치의학의 위상을 추켜세웠다.

저널은 그리스의 Spandidos Publications가 출판하는 저널로, 1992년에 창간됐으며 이 저널 외에도 7종의 SCI급 저널을 출판하고 있다.

Spandidos Publications에서 출판하는 국제학술지는 매년 10월 ‘종양학의 진보에 관한 세계 학술대회’와 ‘분자의학에 관한 국제심포지엄’을 공동 주최하고 있다.

민 교수는 2003년 10월 그리스 크레타섬에서 열린 제8차 학술대회에서 ‘Molecular Medicine’ 분야에 대한 연구 주제를 발표해 ‘Outstanding Achievement Award’를 수상한 바 있다.

한편 2016년 국제치과연구학회(IADR) 서울 총회 조직위원장을 역임한 민 교수는 IADR 유럽지부의 추천에 힘입어 IADR 지명위원회에서 2019년 부회장 선거 후보로 지명됐다.

IADR은 각 지부의 추천을 받아 부회장 선거 후보 3인을 지명하고, 올해 8~10월경 전세계 IADR 정회원의 이메일 투표로 2019년 부회장을 선출한다.
부회장에 선출되면 자동적으로 2020년 차기회장이 되며, 2012년에는 회장에 취임한다.

또한 2022년에는 직전회장으로 총 4년간 IADR본부 회장단으로 활동한다. IADR 역대 회장은 대부분 미국과 유럽이 담당했으며, 아시아에서는 일본이 3인의 IADR 회장을 배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