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통합치과학회, “헌소 취하가 최선”
상태바
통합치과학회, “헌소 취하가 최선”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8.06.15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현중 회장 헌소 관련 입장 표명

윤현중(대한통합치과학회) 회장이 지난 10일 학술대회가 열린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통합치의학과 헌법소원(이하 헌소)과 관련한 입장을 밝혔다.

윤 회장은 “대한치과보존학회가 우리를 대상으로 헌소를 걸었다면 통합치과학회가 나서는 게 맞지만 보건복지부를 대상으로 이의를 신청했다”면서 “1차는 복지부, 2차는 대한치과의사협회(이하 치협), 3차가 우리의 입장이 돼야하기에 학회는 가만히 있을 수밖에 없는 시스템”이라고 운을 뗐다.

윤 회장은 보존학회가 주장하는 네 가지 주장은 통합치과학회가 해결할 수 없는 일이라고 못 박았다.

그는 “첫 번째 학회 명칭을 바꾸려면 1차적으로 치협이 의견을 발표하고, 치의학회 이사회, 치협 이사회, 총회를 거치는 단계가 필요하다. 그리고 치협이 학회명을 바꿔야하는 분명한 이유를 설명해야 한다. 그러고 난 뒤 우리 통합치과학회가 찬반의 의견을 내야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300시간 교육이 불합리하다는 주장에 대해서도 윤 회장은 “몇 시간이 적정 교육인가 되묻고 싶다”면서 “교육시간을 우리가 정한 것도 아니고, 좌지우지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다. 고시가 300시간으로 정해졌다. 만약 통합치의학과 전문의 시험을 보지 못하게 한다면 가장 피해를 입는 사람이 미수련자와 학생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인턴, 커리큘럼 10개 전문과목 모두 포함되지 않았다는 헌소 내용도 억울하다고 말했다.

윤 회장은 “우리는 조립한 학회가 아니다. 교육 커리큘럼에 참여하지 않겠다는 학회들은 그들이 요청했기 때문”이라며 “인턴 문제도 우리 학회가 없애달라고 한 적이 없으며, 복지부가 결정한 것이기에 우리가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은 없다”고 밝혔다.

아울러 윤 회장은 “만약 보존학회가 통합치의학과 경과조치에 문제를 제기하고 싶었다면 제도 시행 이전에 그리고 본인들이 전문의 자격을 취득하기 전에 지적해야했다”면서 “우리 학회에서는 해결할 수 있는 입장이 아니다. 헌소를 취하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