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SIDEX 2018] 디오, '역대급' 디지털 체어사이드 솔루션
상태바
[SIDEX 2018] 디오, '역대급' 디지털 체어사이드 솔루션
  • 이현정기자
  • 승인 2018.06.14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체어사이드 솔루션

부스번호  C-339, C-439

디지털 덴티스트리 선도기업 ㈜디오(대표 김진철·김진백)가 이번 ‘SIDEX 2018’에서 역대급의 ‘디오 디지털 체어사이드 솔루션’ 라인업을 선보인다. 환자의 내원부터 진단, 플래닝, 가이드 프린팅, 시술, 보철체결에 이르는 전 과정의 디지털 워크플로우 라인업을 전시장에서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는 기회. 

특히 세계 최초의 무선 구강스캐너 ‘Trios 3 Wireless’보다 한층 진화한 ‘Trios Move’가 국내에 최초로 공개돼 기대를 모은다. 


구강스캐너 Trios Move
무선 구강스캐너 ‘Trios Wireless’에 이어 ‘Trios Move’(3Shape)가 국내에 상륙한다. 

디오 관계자는 “‘Trios Move’는 최적의 진료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의 시스템에서 완전히 벗어난 새로운 레벨의 솔루션”이라고 소개했다. 

인체의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럽게 움직이는 인체공학적 설계와 부드러운 곡선을 적용한 디자인으로, 환자에게 편안함과 심리적인 안락함을 선사한다. 

특히 환자가 가장 편안한 위치와 상태에서 자유롭게 치료의 모니터링과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어 환자의 진료경험, 진료에 대한 이해 및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최상의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CAD/CAM Programill One
디오가 CAD/CAM 장비 ‘Programill One’(Ivoclar Digital)의 론칭을 앞두고 ‘SIDEX 2018’에서 이를 공개한다. 

‘Programill One’은 소재와 모터가 동시에 회전해 가공하는 새로운 가공기술로, 마진 치핑을 최소화하고 퀄리티 높은 보철물을 제작할 수 있는 5축 턴 밀링 기술이 적용됐다. 

특히 세계 최고의 스캔 정밀도를 자랑하는 구강스캐너 ‘Trios’의 스캔 데이터만 호환이 가능해, 별도의 CAM 소프트웨어 없이 ‘TRIOS Design Sudio’에서 디자인하고 구동함으로써 세계 최고 수준의 가공 정밀도를 보이는 것이 장점. 

또한 스캔, 디자인, 캠작업, 장비 구동까지 모두 하나의 플랫폼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원데이 보철을 위한 글라스 세라믹 13분, 싱글 지르코니아 가공 12분, 임시보철제작을 위한 PMMA 소재 등 밀링 퀄리티별 3가지 밀링타입을 선택할 수 있다.


3D 프린터 DIO PROBO
3D 프린터 ‘DIO PROBO’(디오)는 지난달 부산에서 열린 디오 인터내셔널 미팅에서 ‘2 Hour Implant’ 라이브 서저리로, 전 세계 치과의사들의 주목을 받았다. 

‘DIO PROBO’는 뛰어난 강도와 경도를 지니면서, 빠른 출력시간과 우수한 정밀도를 자랑하는 제품.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이미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DIO PROBO’는 덴처 베이스, 템포러리 크라운 각 소재를 결합하거나 템포러리 크라운 소재로만 출력해 치은부분 책을 처리하는 템포러리 덴처, 덴탈 모델, 서지칼 가이드 등 환자 맞춤형 출력물을 제작할 수 있다. 

UV 임플란트 시스템 Activator
디오는 임플란트를 시술하기 전에 ‘UV Activator’를 10분간만 조사하면 친수성 효과를 극대화하는 ‘UV 임플란트 시스템’을 개발했다. 

임플란트 표면에 UV 광조사를 하면 광촉매 작용으로 임플란트 표면에 침착된 유기물을 제거하고, 표면전하를 변화시켜 초친수성 표면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임플란트 표면에 혈액 젖음성을 극대화하며 골유착 속도를 높일 수 있다. 

디지털 교정 시스템 디오 올쏘나비
디오가 개발한 디지털 교정 시스템 ‘DIO ORTHOnavi’(이하 디오 올쏘나비)는 개원가의 꾸준한 관심을 얻고 있다. 

핵심 기술인 ‘3D Printed Lingual Brackets’은 권위를 자랑하는 미국 임상교정학술지 ‘Journal of Clinical Orthodontics’ 2017년 7월호 커버스토리에 선정돼 주목받은 바 있다. 

현재는 심미적인 부분교정치료에 활용되지만 올해 중순부터는 치료영역을 더욱 확대해 치아 발치 없이 모든 케이스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 디오는 이번 ‘SIDEX 2018’에서 디오 디지털 교정시스템의 원리와 케이스별 과정, 결과 등을 제시한다. 

디지털 임플란트 솔루션 디오나비
‘디오나비’는 디지털 임플란트 필수요소인 정확성과 안정성, 편의성을 차별화해 디지털 가이드 시스템 가운데 가장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냈다는 평을 얻고 있다. 

지난해 7월 출시 3년만에 도입 치과 1천 곳을 넘어선데다 8월에 누적 식립홀수 10만홀을 넘기며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디지털 가이드 시스템으로 ‘디오나비’의 대세를 입증했다. 

‘SIDEX 2018’에서는 ‘디오나비’의 진화된 현재의 솔루션을 만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