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이기준 교수 세미나 성황
상태바
이기준 교수 세미나 성황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8.05.31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장기 안모 개선 치료전략 공개

BMK(대표 오근택)가 후원하는 이기준(연세치대 교정과학교실) 교수의 ‘성장기 안모개선을 위한 최신 교정치료전략’ 세미나가 지난달 27일 연세대 간호대학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임상적 술식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모인 임상가들로 강연장의 열기는 뜨거웠다.

이기준 교수는 ‘맹출유도, 공간 확보를 통한 안모 망가뜨리지 않기’, ‘Early Total arch movement를 통한 안모 본격적으로 개선하기’ 등 두 개의 파트로 나눠 얼굴 디자인, 치료기간 최소화 및 어려운 증례 해결법을 다뤘다.

특히 △연조직 패러다임의 이해 △맹출유도: 성장기에 반드시 해야 할 것들 △Transverse correction △Class II, III, asymmetry의 최소 1차 교정치료 전략 등을 자세히 설명했다.

이 교수는 “성장기는 치열의 개선 및 안모 형성을 위한 다양한 교정치료를 적용할 수 있는 시기다. 다만 성장의 불확실성으로 치료기간의 장기화, 안모의 악화 등 각종 위험성을 내포해 더욱 치밀한 교정치료 전략이 필요하다”면서 “성장기 환자를 접할 때 기본적으로 얼굴의 형태와 교합간의 상호 관계를 이해하고 성장 조절 치료의 기간과 정도를 효율적으로 조절해 최대한의 안모 개선을 도모하거나 안모 악화를 막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