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STEM World Meeting 2018 MOSCOW’
상태바
‘OSSTEM World Meeting 2018 MOSCOW’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8.05.23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개국서 1700여 명 참가 … 생동감 있는 술식 공유

오스템임플란트(이하 오스템)는 지난달 28~30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OSSTEM World Meeting 2018 MOSCOW’를 개최, 총 36개국에서 1700여 명이 참석해 성공적인 행사를 이끌어냈다.

올해 11회째를 맞은 오스템 월드미팅 행사 첫 날에는 이수영(서울라인치과) 원장, 김용진(일산앞선치과) 원장, 조용석(22세기서울치과병원) 원장, Dr. David Chong, Dr. Marcus Lastimado의 핸즈온으로 포문을 열었으며, 핸즈온 후에는 60여 명의 임상가가 참여한 AIC World Director Workshop이 진행돼 오스템 디렉터 간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서 러시아로 생중계

이튿날인 29일 열린 월드미팅 심포지엄은 총 4개의 세션, 7개의 강연과 라이브 서저리로 구성됐다. 첫 번째 세션에는 이수영 원장과 김용진 원장이 연자로 나서 ‘Current Techniques & Concepts in Digital implant dentistry’를 연제로 오스템 OneGuide System에 대한 강의를 펼쳤다. 이어진 세션은 Dr. Jerry C.Lin과 조용석 원장, Dr. Keisuke wada가 연자로 나섰다. 
세 번째 세션은 Dr. David Chong이 ‘Contemporary Esthetic Solutions for Anterior Maxilla’ 강연을, 김기성(남상치과) 원장의 ‘Implant Placement using OSSTEM Guided Surgery System’(OneGuideTM) 라이브 서저리가 진행돼 많은 박수를 받았다.

오스템 관계자는 “이번 오스템 월드미팅 라이브 서저리는 더욱 정확하고, 편리해진 원가이드 키트를 활용해 주목을 받았다”면서 “김기성 원장이 한국에 있는 본인의 치과에서 러시아 모스크바 행사장으로 라이브 중계를 하고, 새로워진 덴플을 통해 전 세계로 생중계돼 참석하지 못한 치과의사들에게도 생동감 있는 술식을 전달했다”고 말했다.

이날 생중계는 2400여명이 시청하는 기록을 세웠다. 30일에는 이수영 원장의 핸즈온으로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역대 최대규모 ‘성공적’

한 참가자는 “최신 학문을 비롯해 다른 치과의사들의 임상 노하우와 오스템의 우수한 제품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오스템 관계자는 “역대 최대규모의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던 것은 오스템을 사랑해준 고객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질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해 치과의사들의 임상 발전에 도움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9 오스템 월드미팅은 내년 5월 일본 도쿄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