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보건의날 맞이 전국 ‘들썩’
상태바
구강보건의날 맞이 전국 ‘들썩’
  • 이주화 기자
  • 승인 2018.05.23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시도지부 6월초 준비 분주... 문화제 및 시상식 다양한 행사로 중요성 홍보

제73회 구강보건의 날을 앞두고 전국이 이를 기념하기 위한 행사 준비가 한창이다.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이상복)는 서울시와 공동으로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어울림광장에서 다음달 8~9일 양일간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서울지부는 8일 전야제에서 다양한 문화공연을 한다. 이어 9일에는 기념식을 갖고, 부스를 운영한다. 아울러 △치아사랑 온라인 퀴즈대잔치 △치아사랑 필립스 UCC 공모전 △건치아동 선발대회를 통해 구강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홍보할 예정이다.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는 내달 8일, 회관 대강당에서 구강보건 유공자에게 감사장과 포상할 계획이다. 또한, 구강보건 작품과 치아사랑 UCC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된다.

인천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정혁)는 내달 7일 부평아트센터 달누리 극장에서 공모전 시상식과 인치문화예술제 음악회를, 오는 29일부터 6월 4일까지 인천문화예술회관 대전시실에서 전시회를 마련했다.

대전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조수영)는 내달 5일부터 15일까지 대전지하철 시청역사 내에 구강보건홍보전시회를 마련했다.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최문철)는 다음달 9일 대구백화점 광장에서 구강보건 가두 캠페인과 치아사랑 글짓기 응모전과 건치 어르신 선발대회 시상식을 진행한다. 또한, 오는 7월 6~8일, 대구 EXCO 1층 전시장에서 DIDEX 행사 기념 구강보건교육관을 운영한다.

광주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박창헌)는 내달 11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건치인 및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하며, 이어 내달 17일 무등산 국립공원에서 구강보건 캠페인을 실시한다.

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배종현)는 부산시청에서 주관해 다음달 8일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진행될 구강보건의 날 행사에 동참한다. 이날 행사는 부산시민 400여 명이 참여하는 기념식을 시작으로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전국 어린이(8~13세)를 대상으로 ‘제7회 전국 아동바른양치실천 공모전’을 개최, 수상자를 선정해 6월 8일 예정된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