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구강촬영 시대 본격화
상태바
스마트폰 구강촬영 시대 본격화
  • 강찬구 기자
  • 승인 2018.05.23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플러스·비씨앤컴퍼니, 업무 제휴식
쉐이드라이트플러스·스마트파이 시너지 기대

㈜메디플러스(대표 이준택)와 ㈜비씨앤컴퍼니(대표 우주엽)가 지난 15일 서울역 공항철도 AREX-4 회의실에서 세계 최초 스마트폰 구강 촬영시스템 업무 제휴식 및 공동 론칭 시연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메디플러스의 치과 전문 광학기기인 ‘쉐이드라이트플러스’와 비씨앤컴퍼니의 이미지 전송 관리 프로그램인 ‘스마트파이’ 등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결합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근접촬영에 최적화된 환경을 구현해 선명한 이미지를 얻도록 도와주는 ‘쉐이드라이트플러스’에 촬영된 이미지를 환자관리 프로그램 및 병원 컴퓨터에 저장하는 ‘스마트파이’를 더함에 따라 완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된 것.

양사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구강 촬영시스템이 운영되는 것이 국내 최초이고 세계적으로도 찾기가 힘든 만큼 시스템의 성공을 확신했다. 국내 기술을 롤모델로 세계 각국에 동일한 시스템을 수출할 방침이다.

특히 이번 시스템은 국내 의료전문 강소벤처기업 간 서비스 결합사례로 양사 모두 해당기술에 대한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독일, 중국, 일본 등에 테스트 론칭을 진행 중이다.

양사 대표는 이날 공동기자회견에서 “과거의 환자에게 이뤄지던 설명의 패러다임에서 소통의 패러다임으로 자연스럽게 변화가 진행될 것”이라며 “병원의 경쟁력도 상승할 것”이라고 자신 있게 밝혔다.

한편 ‘쉐이드라이트플러스’는 스마트폰에 거치하는 광학기기로 특허받은 자연광원 구현 기술을 이용해 DSLR 수준의 구강 내 촬영이 가능하다. 특수필터를 사용해 치아색상을 명확히 구분할 수 있는 치과 전문 광학기기다.

‘스마트파이’는 스마트폰으로 촬영된 이미지를 원하는 컴퓨터로 자동 저장하는 솔루션으로 촬영 즉시 기존 환자관리프로그램과 연동해 사용자의 편리성을 높였다. DSLR 카메라와도 연결이 가능해 휴대폰과 DSLR 카메라 등 사용자의 선택성을 증대시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