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8.17 금 09:05
상단여백
HOME 업계 업계뉴스 모바일
‘큐스캔플러스’ 구강보건교육 효과 “우수해”아이오바이오, 연구결과 논문자료 발표

㈜아이오바이오의 구강 집중 조명 장비인 ‘큐스캔플러스’가 구강보건교육의 우수성을 확인한 연구결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1월 국제전문학술지 ‘Photodiagnosis and Photodynamic Therapy’에 실린 김백일 교수팀(연세치대 예방치과학교실)의 ‘QLF기술 기반 구강보건교육 프로그램의 효과’ 논문에 따르면 큐스캔을 활용한 실험군과 대조군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 관련 실험을 진행한 결과 큐스캔 활용시 치면세균막 감소와 구강건강 관련 지식, 태도, 행동 평가 점수가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연구는 김백일 교수팀과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치과대학 예방치과가 공동으로 연구를 수행했으며, 타슈켄트 지역에 거주하는 14~16세 청소년기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을 시행한 후 8주 후에 그 효과를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김 교수팀은 논문에서 “치면세균막을 붉은 형광으로 시각화하는 큐레이 기술을 구강보건교육에 활용함으로 구강위생상태가 개선되고 구강관련 지식, 태도, 행동 변화에 효과적”이라고 밝혔다.

한편 ‘큐스캔플러스’는 치과수술 또는 검사 시 구강을 집중적으로 조명하는 기구로 육안으로 쉽게 치아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졌다.

4개의 LED 조명을 통해 더 강한 빛으로 구강상태를 관찰 가능하며 업그레이드된 필터로 다른 도구 없이 구강을 더 선명하게 볼 수 있다. 

또한 후드의 경우 탈착이 가능해 구강상태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02-561-5101.

강찬구 기자  goodscope@dentalarirang.com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찬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