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8.17 금 09:05
상단여백
HOME 업계 업계뉴스 왓츠뉴
[왓츠뉴] ㈜메가젠임플란트 R2CAD유저 친화적인 Dental CAD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가 Dental CAD ‘R2CAD’를 새롭게 출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R2CAD’는 R2GATE 솔루션 진단뿐 아니라 보철물 제작까지 확장돼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욱 높여준다. 메가젠은 오는 31일까지 풀버전을 무료로 공개한다.

메가젠 관계자는 “R2 GATE 솔루션을 완성하기 위해 ‘R2CAD’를 개발했다”면서 “기존 외산 CAD 프로그램과 달리 사용자들의 개선 요구사항을 바탕으로 발전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국내 마켓셰어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3shape과 EXOCAD는 두 시스템간의 유저인터페이스가 달라 두 제품을 혼용하는 경우 마우스 조작 등의 불편함이 있었다. 반면 ‘R2CAD’는 프로그램상의 유저인터페이스를 사용자가 직접 변경할 수 있어 프로그램에 대한 학습 없이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또한 3shape의 장점인 Crown Design 모핑기능, Cut-view기능과 EXOCAD의 장점인 Mesh Aligner기능, Expert 모드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메가젠 측 관계자는 “연간사용료가 전혀 없으며, 지속적으로 무료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면서 “디지털장비 하드웨어 분야는 국산화가 많이 됐지만 소프트웨어에서 Dental CAD 국산화는 메가젠이 최초다. ‘R2CAD’는 완제품 판매로 끝나는 것이 아닌 고객의 니즈를 적극 수용해 고객이 직접 개발자가 되는 유저 친화적 제품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R2CAD’의 풀버전은 홈페이지(www.r2gate.com/r2cad)에서 무료로 다운가능하다.

구명희 기자  nine@dentalarirang.com

<저작권자 © 덴탈아리랑,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명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