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탈트리뷴] 구강스캔 데이터로 수면무호흡장치 제작
상태바
[덴탈트리뷴] 구강스캔 데이터로 수면무호흡장치 제작
  • 윤미용 기자
  • 승인 2018.05.1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Shape-Somnomed, 클라우드 전송 통한 구강내 장치 디지털 워크 플로우 구축

COPENHAGEN, Denmark: 3Shape는 더욱 간단하고 효과적이며 빠른 워크플로우를 제공하기 위해 수면 장치 제조업체인 SomnoMed와 새로운 협업을 최근 발표했다. 

이제 버튼 하나만 클릭하면 치과의사 등 관계자는 3Shape TRIOS 구강스캐너를 사용해 채득한 환자의 디지털 인상을 직접 클라우드로 SomnoMed에 전송함으로써 원하는 수면 무호흡증 또는 이갈이 치료장치를 제작할 수 있다.

3Shape의 교정치과 부사장 Allan Hyldal은 “3Shape는 SomnoMed와 함께 하면서 수면장치 제작을 더욱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는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구축했다”면서 “환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면서도 더 빨리 치료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구강 내 스캔을 수행한 후, 술자는 TRIOS Communicate 클라우드의 통합 솔루션 제공업체 목록에서 SomnoMed를 선택하고 바로 SomnoMed에 이미지를 전송하면 된다. 

SomnoMed는 스캔을 사용해 CAD/CAM으로 개별 구강장치를 디자인하고 제작한다. 3Shape에 따르면 이 완벽한 디지털 워크플로우는 제조 공정의 전-후 단계를 단순화하고 생산의 정확성과 예측 가능성을 보장하며, 치과의사에게 장치를 신속하게 전달한다.

SomnoMed의 골드 프로덕션 및 제품 개발 담당 부사장 Christopher Bedford는 “SomnoMed는 여러 다양한 지역 및 사용자에서 엄격히 통제된 환자 시험을 통해 TRIOS를 검증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임상 결과가 처리시간이 빨라지고, 장치제작이 더 손쉬워지며, 더욱 명확하고 객관적인 기술적 커뮤니케이션을 즐기는 상태에서 테스트 결과가 긍정적으로 도출됐다”고 평가했다. 또한 그는 “치료에 대한 중요한 적응단계를 통해 환자의 내원 횟수도 줄었다”고 강조했다.

모든 SomnoMed 제품은 미국 FDA (Food and Drug Administration)로부터 510(k) 허가를 받았으며 ISO13485 품질표준에 따라 제작되고 있다. SomnoMed에 따르면 전 세계 40만 명이 넘는 환자들이 SomnoDent 장치로 치료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